top of page

030824 모닝 주요뉴스

0308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조 바이든 대통령이 임기 마지막 국정 연설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맹비난했습니다.

반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선거캠페인 본부인 마가(MAGA Inc.)가 "바이든이 2029년까지 살 수 있을까"라는 제목과 내용의 광고를 만들고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조 바이든 대통령의 국정연설 내용에 실시간으로 조목조목 반박했습니다.



뉴저지주 연방 상원의원에 도전하는 태미 머피 여사가 앤디 김 의원을 상대로 207표대 106으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머피 여사는 버겐 카운티에 이은 연승에 “기쁨을 감출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연방법원이 28년 전 성추행 피해자 명예훼손 혐의로 8천만 달러의 배상금을 부과한 집행을 미뤄달라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요청을 거부했습니다. 트럼프는 30일 내에 벌금의 일부를 공탁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런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자금난은 해결의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경쟁자였던 니키 헤일리 전 유엔대사의 사퇴에도 그의 기부자들이 모두 트럼프로 돌아설 것으로 보이지 않은 데다가 일반 유권자들도 트럼프의 법적 비용을 지불하는 데 자신의 기부금이 쓰이는 것을 꺼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캐시호컬 뉴욕주지사가, 뉴욕시 지하철 시스템 내 급증하는 강력범죄에 대처하기 위해 뉴욕시와 파트너십을 맺고, 주방위군을 투입하고, 처벌 법안을 강화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이번주말부터 뉴욕시 지하철 내에서는 뉴욕시경과 주 방위군이 합동으로, 지하철 이용 승객들의 소지품을 무작위로 점검하고 나서는 가운데. 만약 소지품 검사에 반대의사를 표명하면 어떻게 되는건지, 정신질환자 및 노숙자에 대한 대책은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에릭 애담스 뉴욕시장이 브루클린 네이비 야드에 흑인과 유색인종(BIPOC) 및 여성 소유의 건강 및 미용 사업 허브를 만드는 2500만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900개 이상의 일자리 창출과 건강 및 미용 산업의 선두 주자로서 뉴욕시의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뉴욕시 차량 도난 방지를 위한 운전대 잠금 장치를 시민들에게 배부하고 뉴욕시경으로부터 차량 도난 예방 교육 자료 지급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은 조례안 패키지가 한국계 린다 리 시 의원에 의해 발의됐습니다.



뉴욕시가 지난달 원격수업에서 기술적인 문제로 학생들이 로그인하지 못하는 소동을 겪은 후, 그 해결책으로 시차를 두고 접속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아시안 뉴요커의 절반 이상이 혐오성 행동과 발언 등을 직접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런가하면, 뉴저지주에서 인종과 종교 등 편견에 기반한 범죄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욕주 노동부가 지난 1월의 고용지표를 발표했습니다. 민간부문 일자리가 증가하고, 실업률이 소폭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미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의 제롬 파월 의장은 7일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 화폐 도입 여부에 대한 결정이 단기간에 이뤄지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계 짧은 동영상 플랫폼 '틱톡' 사용 금지법이 7일 미 하원 상임위원회를 만장일치로 통과했습니다. 미국 젊은 층 사이에서 선풍적 인기를 모은 틱톡이 국가 안보에 해를 끼칠 우려가 있으니 미국 내 사업을 중단시켜야 한다는 게 이 법 취지입니다.



유나이티드 항공의 보잉 비행기가 이륙 직후 바퀴 1개가 떨어져 나가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밥 아이거 월트디즈니 최고경영자(CEO)가 전 세계의 디즈니 놀이공원을 지금보다 2배 이상 세울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영국 일간 가디언이 라마와 영화 가요 등 대중문화부터 화장품, 음식, 언어, 문학까지 'K-컬처'가 전 세계적으로 저변을 넓히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Recent Posts

See All

071924 모닝 주요뉴스

0719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미국과 호주, 유럽 등 전 세계에서 사이버 대란이 벌어지며 항공사·언론사·은행·이동통신사 등의 시스템이 마비됐다고 로이터통신이 19일 보도했습니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이 대선 TV 토론 참패 후 후보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조 바이든 대통령의 거취와 관련해 대통령이 출마 여부를 진지하게 고려해야 한다는 뜻을 민

071824 모닝 주요뉴스

0718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고령 약점 노출로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 자격 시비에 휘말린 조 바이든 대통령이 2년 만에 코로나19에 다시 걸리면서 잠잠해지나 싶던 당내의 ‘대선 후보 사퇴 촉구’ 움직임을 중진 의원들이 되살리는 모습입니다. 민주당 고위 지도자들의 설득에 조 바이든 대통령이 점차 수용적 입장을 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도널드

071724 모닝 주요뉴스

0717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피격 사건 이후 진행된 여론 조사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지지율이 앞선 여론 조사 결과보다 2%포인트(p) 벌어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지율 변동 폭이 크지 않게 나오면서 트럼프 전 대통령 피격 사건이 미국 유권자들의 심경 변화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못했다는 분석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