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22624 모닝 주요뉴스

0226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대선 후보 경쟁의 승부처로 꼽혀온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에서, 5연승을 거두며, 사실상 대선행 티켓을 거머줬습니다.

한편

공화당의 큰손 후원자인 찰스 코크 코크네트워크 최고경영자가 니키 헤일리 후보에 대한 후원을 중단했다고 알려졌습니다.



내일로 예정된 민주당 미시간 프라이머리를 앞두고 아랍계 유권자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가자 전쟁을 두고 조 바이든 대통령을 향해 압박을 가하려는 모양샙니다.



워싱턴 주재 이스라엘 대사관 앞에서 25일 오후 1시께 현역 미 공군으로 확인된 남성이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공격에 항의하며 분신하는 일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의회에서의 예산안 협상 난항으로 미 정부가 또다시 셧다운 위기 국면에 들어섰습니다. 양당 의회 지도부가 정부 부분셧다운을 막기위한 초당적 예산안 합의에 실패하면섭니다.



여러 소송에 휘말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사기 대출혐의에 대해, 최소 4억 5천만 달러의 벌금을 물어야할 처지에 놓였습니다.



뉴저지주 연방 상원의원에 도전하는 앤디김 의원이 이달 초 만머쓰 카운티 전당대회에 이어 벌링턴 카운티(Burlington County)에서도 상대 후보 태미 머피를 245대21로 누르고 승리를 거뒀습니다. 김 의원은 90% 이상의 표를 얻은 압도적 전당대회 결과에 자랑스러움을 느낀다면서 주 내 21개 카운티에서 이와 같이 압도적인 주민들의 지지율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플러싱과 머레이힐 등을 아우르는 뉴욕주 40선거구 주 하원의원으로 재선에 도전하는 론 김 주 하원의원이 출정식을 갖고 오는 6월에 치뤄지는 민주당 예비 선거 캠페인 시행을 알렸습니다.



뉴욕시가 무료 세금 신고 대행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가족 연간소득이 $8만5000 이하이거나연간 소득이 $5만9000 이하이면서 부양가족이 없는 개인 또는 부부로 신고하는 뉴욕 시민에게 무료 세금 신고 대행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뉴욕스 스몰비즈니스국이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 위해 신규 보조금 지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지난 금요일 할렘에서 발생한 화재로 1명의 사망자와 다수의 피해자가 발생한 가운데 화재 원인이 리튬 이온 배터리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질병통제예방센터가, 뉴욕일원에 노로바이러스가 급속히 전파되고 있다고 우려하고,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이안 린넬 미 신용평가사 피치 대표가 26일 "한국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 한국 증시의 고질적인 저평가 현상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테슬라에서 사람을 닮은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와 관련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제 빅테크 기업들 간에, 휴머노이드 로봇분야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애플이 스마트안경·스마트링 등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 개발을 적극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년전 동물원에서 탈출해 맨해튼 도심에서 살아가면서 뉴요커들에게 자유를 상징했던 부엉이 플라코가 숨진채 발견돼 추모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한국계 감독과 배우들이 활약한 넷플릭스 드라마 '성난 사람들'(원제 BEEF)이 미국제작자조합(PGA)이 수여하는 TV미니시리즈 부문 최우수 제작자상을 받았습니다.



베스트셀러 소설 '해리 포터'가 2026년 공개를 목표로 TV 드라마 제작에 돌입했습니다. '해리 포터' TV 시리즈는 소설, 영화와 마찬가지로 총 7개 시즌으로 만들어질 계획이며 원작자인 조앤 롤링은 작품 제작에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합니다.


Recent Posts

See All

052824 모닝주요뉴스

0528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조 바이든 대통령은 27일 메모리얼데이를 맞아 “독재와 민주주의의 전장 위에서 민주주의를 지켜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11월 대선에서 맞붙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겨냥해 ‘민주 대 반민주’ 구도를 재차 부각하고 나선 것입니다. 그런가하면 뉴욕시에서는 화환 헌화 의식부터 100년이 넘는 퍼레이드까지, 메모리얼 데

052424 모닝주요뉴스

0524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메모리얼 데이 연휴를 앞두고 여행객들의 이동이 시작됐습니다. 항만관리청은 뉴욕의 교량과 터널에 400만 명 이상, 공항에 200만 명 이상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중단없는 학자융자금 탕감 조치를 단행해 현재까지 475만명에게 1670억달러를 탕감 한데 이어 올가을에는 3000만명에게 이자

052324 모닝주요뉴스

0523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경쟁했던 니키 헤일리 전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지사가 11월 대선에서 트럼프를 찍겠다며 공식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대선의 승패를 결정할 것으로 보이는 경합주 7곳 가운데 5곳에서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을 여전히 앞서가지만 격차는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