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21524 모닝 주요뉴스

0215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뉴욕시경은 1월말 맨해튼 타임스퀘어에서 뉴욕시경을 폭행해 검거됐던 용의자 가운데 한명이,뉴욕시 퀸즈 백화점에서 절도행각을 벌이다가 또 다시 체포됐다고 밝혔습니다. 경찰관을 폭행해 체포된 용의자를 보석없이 풀어줬다는 비판에 직면한 맨해튼 지방검찰은, 풀려난 용의자가 또다른 범죄를 일으키며  더 큰 비판에 직면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가 뉴욕시에서 특히 증가하고 있는 소매절도에 대한 근절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이미 폭력 범죄와 총기 범죄 감소를 통해 효과가 입증된 방법으로 모든 법 집행 기관이 합동 작전에 나서는 것입니다.


앞으로 한인 밀집 지역인 뉴저지 버겐카운티 전기 요금이 인상됩니다. 오는 6월 1일부터 월평균 8.22달러, 약 6.2% 가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뉴저지 전 지역의 전기 요금 인상률은 공급사에 따라 3.6%에서 8.6%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사법 리스크가 법률 비용 문제로 오는 7월께 선거자금이 고갈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트럼프의 수퍼팩인 마가가 1달러 기부를 받을 때마다 그 중 71센트가 트럼프 전 대통령의 법률 비용으로 사용된 셈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미국 내 팔레스타인인 추방을 18개월간 연기하도록 행정명령을 내렸습니다. 오는 11월 대선을 앞두고 팔레스타인을 지지하는 아랍계 미국인 유권자의 분노를 달래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제이크 설리번 미 국가안보보좌관이은 지난해 한미 정상의 워싱턴 선언 이행이 바이든 행정부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라고 14일 강조했다.


뉴욕 3선거구 탐 수오지 의원의 당선으로 연방 의회에서 다수당을 차지하던 공화당의 영향력이 크게 약화됐다는 분석입니다. 앞으로 공화당에서 단 2명의 의원이 의석을 비우거나 반대표를 행사할 경우, 당에서 추진하는 법률이 미 의회를 통과하기 어려울 수 있다는 해석입니다.


뉴욕시에서 망명 신청자들이 쉘터에 머물 수 있는 기간을 30일에서 60일 사이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체류 기간을 제한해서는 안된다는 법안이 추진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됩니다.


뉴욕시 행정부가, 틱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스냅챗,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 플랫폼 회사를 상대로, 청소년 정신질환에 미치는 악영향에 대한 책임을 묻는 소송을 제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뉴욕 퀸즈에 의료 분야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이 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새 고등학교가 들어서게 됩니다. 마이클 블룸버그 전 시장의 기부로 내년 개교 예정인 이 고등학교에서는 의료 분야 취업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취임 이후 단 한번도 감형과 사면 지시를 내린적 없는 필 머피 뉴저지주지사가 곧 광범위한 관용적 조치가 있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슈퍼볼(NFL 결승전) 우승팀인 ‘캔자스시티 치프스’가 미주리주 캔자스시티에서 우승 퍼레이드를 하던 도중 총격 사건이 발생해 21명이 총상을 입고 1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미 정부가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AI)을 이용한 발명에 대한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AI를 이용하더라도 중요한 아이디어는 인간에게서 나와야 한다는 게 골잡니다.


오늘 새벽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스페이스X 팰컨9 로켓이 달 착륙선 '노바-C'를 싣고 발사됐습니다. 탐사선이 달착륙에 성공하면 미국은 50여 년 만에 달에 다시 서게됩니다.

Recent Posts

See All

052824 모닝주요뉴스

0528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조 바이든 대통령은 27일 메모리얼데이를 맞아 “독재와 민주주의의 전장 위에서 민주주의를 지켜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11월 대선에서 맞붙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겨냥해 ‘민주 대 반민주’ 구도를 재차 부각하고 나선 것입니다. 그런가하면 뉴욕시에서는 화환 헌화 의식부터 100년이 넘는 퍼레이드까지, 메모리얼 데

052424 모닝주요뉴스

0524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메모리얼 데이 연휴를 앞두고 여행객들의 이동이 시작됐습니다. 항만관리청은 뉴욕의 교량과 터널에 400만 명 이상, 공항에 200만 명 이상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중단없는 학자융자금 탕감 조치를 단행해 현재까지 475만명에게 1670억달러를 탕감 한데 이어 올가을에는 3000만명에게 이자

052324 모닝주요뉴스

052324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 진 공화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경쟁했던 니키 헤일리 전 사우스캐롤라이나 주지사가 11월 대선에서 트럼프를 찍겠다며 공식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대선의 승패를 결정할 것으로 보이는 경합주 7곳 가운데 5곳에서 공화당 대선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조 바이든 대통령을 여전히 앞서가지만 격차는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