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214_모닝 주요 뉴스

앵커: 김은희


▶오는 11월 대선의 리트머스 시험지로 불리는 ‘뉴욕주 제3하원의원 특별선거’에서 민주당의 톰 수오지 후보가 공화당의 마지 필립 후보를 이기고 당선됐다. 이로써 기존 공화당과 민주당 하원 의석수 차이는 더욱 줄어들었습니다.


▶뉴욕일원에 몰아친 눈 폭풍으로 일부 지역에 정전사태가 발생했으며 JFK 공항과 뉴왁 리버티 국제 공항에서 1,000편이 넘는 항공편이 취소 및 결항됐습니다.


▶뉴욕주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로맨스 스캠사기가 극성을 부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소비자들의 주의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는 뉴욕주 북부에 위치한 애디론댁 숲과 습지 구역을 영구보호하기로 국제자연보호협회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생태학적뿐만 아니라 문화적으로도 중요한 이 천연자원을 소중히 보존하고 다음 세대에게 그대로 전해주고자 합니다.


▶미 전역 수십 명의 시장들과 카운티 공무원들이 연방 정부를 상대로 망명 신청자들의 노동 허가 자동 연장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미 석유 및 가스 업계가 바이든 행정부의 석유·가스 시추 제한 정책에 반발해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에너지 정책이 일관성 없이 정치적 의도에 따라 결정된다는 논란이 확산되며 에너지 업계와 바이든 정부 간 갈등이 소송으로 치닫는 양상입니다.


▶월세 수요가 넘치면서 워싱턴 근교의 렌트비는 부르는 게 값이 되고 있습니다. 고금리에 주택 가격이 상승하면서 렌트비 오름세로 이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높아진 집 값이 부담스러운 수요자들이 월세 시장으로 밀려들면서 렌트비 상승폭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식음료 업체 코카콜라가 음료값을 최고 24%까지 인상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4분기에 시장 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냈습니다. 특히 고가 프리미엄 라인에서 매출 증가세가 나타났습니다.


▶차량 공유 업체 리프트가 올해는 창업 이래 처음으로 흑자를 예상한다는 전망이 더해지며 주가는 15.83% 상승했습니다. 지난해 테일러 스위프트 공연, 비욘세 공연, 기타 스포츠 이벤트 등이 맞물린 영향으로 보입니다.


▶신혼여행 명소 카리브해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가 오는 4월 오락용 대마초를 합법화합니다.


▶미국 민간 우주업체 인튜이티브 머신스가 개발한 달 착륙선 '오디세이'의 발사가 예정시간 75분을 앞두고 연기됐습니다. 스페이스X는 착륙선에 들어가는 메탄연료의 온도 문제라고 설명했습니다.


뉴욕한인회가 오는 3월 1일 제105주년 3.1절을 맞아 3.1절 글짓기 공모전을 개최합니다.참가 대상은  2~12학년으로 주제는 ‘3.1절에 대한 나의 생각’입니다. 


영주권 문호가 소폭 진전했습니다. 연방 국무부가 최근 발표한 2024년 3월 영주권 문호에 따르면 취업이민 3순위 숙련공 부문과 비숙련공 부문의 영주권 승인판정일은 2022년 9월8일과 2020년9월8일로 공지돼 전월 대비 각각 1주씩 앞당겨졌습니다.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 요르단과의 준결승전 전날 후배들과 갈등을 빚다 손가락을 다쳤다는 영국 매체 보도가 나왔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사실이라고 인정했습니다.


▶대한민국 포크 음악을 상징하는 쎄시봉의 북미주 마지막 콘서트가 뉴욕에서 내달 23일 플러싱 프라미스홀에서 개최됩니다.

Recent Posts

See All

041724 모닝 주요뉴스

0417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백악관이 “조 바이든 대통령이 무역대표부(USTR)에 중국산 철강·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를 3배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중국의 조선·해운 산업에서의 ‘불공정 무역 관행’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고, 멕시코에 대표단을 파견해 중국 기업들의 관세 회피 문제를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이

041624 모닝 주요뉴스

0416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조 바이든 대통령의 경제 정책을 지지하는 미국 유권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유권자 대상 설문조사 수치에서 지난달보다 5포인트 상승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이른바 '성추문 입막음 의혹'에 대한 재판이 15일 시작됐습니다. 이번 재판은 미 대선의 향방을 가를 수 있다는 점에서 정치적 논란에 휩싸

041524 모닝 주요뉴스

0415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시리아 주재 이란 영사관을 폭격한 후 본토 공격을 당한 이스라엘이 조만간 재보복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미국은 확전 방지를 위해 외교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으나 이스라엘 내부에서는 본토 공격을 좌시할 수 없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어 중동 사태가 중대한 기로에 섰다는 분석입니다. 다만, 백악관은 미국이 이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