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21424 모닝 주요 뉴스


앵커: 조 진


오는 11월 미 대선의 리트머스 시험지로 불리는 ‘뉴욕주 제3하원의원 특별선거’에서 민주당의 톰 수오지 후보가 공화당의 마지 필립 후보를 이기고 당선됐다. 이로써 기존 공화당(219명)과 민주당(212명) 하원 의석수 차이는 더욱 줄어들었다.


뉴욕일원에 몰아친 눈 폭풍으로 일부 지역에 정전사태가 발생했으며 JFK 공항과 뉴왁 리버티 국제 공항에서 1,000편이 넘는 항공편이 취소 및 결항됐습니다.


뉴욕주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로맨스 스캠사기가 극성을 부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소비자들의 주의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는 애디론댁 숲과 습지 구역을 영구보호하기로 국제자연보호협회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생태학적뿐만 아니라 문화적으로도 중요한 이 천연자원을 소중히 보존하고 다음 세대에게 그대로 전해주고자 합니다.


미 전역에 걸쳐 수십 명의 시장들과 카운티 공무원들이 연방 정부를 상대로 망명 신청자들의 노동 허가 자동 연장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미 석유 및 가스 업계가 바이든 행정부의 석유·가스 시추 제한 정책에 반발해 소송을 제기했다. 에너지 정책이 일관성 없이 정치적 의도에 따라 결정된다는 논란이 확산되며 에너지 업계와 바이든 정부 간 갈등이 소송으로 치닫는 양상이다.


한국 축구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이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요르단과의 준결승전 전날 후배들과 갈등을 빚다 손가락을 다쳤다는 영국 매체 보도가 나왔다. 대한축구협회(KFA)는 사실이라고 인정했다.


월세 수요가 넘치면서 워싱턴 근교의 렌트비는 부르는 게 값이 되고 있다. 고금리에 주택 가격이 상승하면서 렌트비 오름세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높아진 집값이 부담스러운 수요자들이 월세 시장으로 밀려들면서 렌트비 상승폭은 더 커지고 있다.


미 식음료 업체 코카콜라가 음료값을 최고 24%까지 인상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4분기 시장 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냈다. 특히 고가 프리미엄 라인에서 매출 증가세가 나타났습니다


미국차량 공유 업체 리프트가 올해는 창업 이래 처음으로 흑자를 예상한다는 전망이 더해지며 주가는 15.83% 상승했다. 지난해 테일러 스위프트 공연, 비욘세 공연, 기타 스포츠이벤트 등이 맞물린 영향으로 보인다.


신혼여행 명소 카리브해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가 오는 4월 오락용 대마초를 합법화한다.


미국 민간 우주업체 인튜이티브 머신스가 개발한 달 착륙선 '오디세이'의 발사가 예정시간 75분을 앞두고 연기됐습니다. 스페이스X는 착륙선에 들어가는 메탄연료의 온도 문제라고 설명했습니다.


대한민국 포크 음악을 상징하는 쎄시봉의 북미주 마지막 콘서트카 뉴욕에서 내달 23일 개최됩니다.

Recent Posts

See All

012225 모닝주요뉴스

012225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공언해 온 것과 달리 취임 첫날 중국에 대한 새로운 과세 조치를 내놓지는 않았습니다. 이튿날 기자회견에서는 다음 달부터 부과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 정부가 도널드...

012125 모닝주요뉴스

012125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어제 제 47대 대통령으로 취임한 가운데, 취임 첫날부터 무더기 행정명령에 서명하고 나섰습니다. 트럼프는 불법 이민자 추방과, 틱톡 금지법 시행을 75일간 유예하는 한편, 1·6...

12025 모닝주요뉴스

12025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조 바이든 대통령은 어제, 퇴임을 하루 앞두고, 마지막 연설을 통해, 나라의 영혼을 되찾기 위한 싸움이 진행 중이라며, 우리는 희망을 붙잡아야 한다고 역설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을 하루...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