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117_모닝 주요 뉴스

앵커: 김은희


▶플로리다주(州)에서 어제 흑인 민권 운동 지도자였던 마틴 루서 킹 주니어 목사 기념일 행사를 치르던 중 총격으로 최소 8명이 부상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흑인 민권운동 지도자였던 고 마틴 루터킹 주니어 목사 기념일을 맞아 뉴욕시 곳곳에서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호컬 주지사는 이번 행사에 참석해, 뉴욕주 역시 평등과 통합의 가치를 중시 여기며 더욱 화합의 길을 통해 발전해나가길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연말부터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 해안 지역을 잇달아 강타한 9차례 폭풍우로 최소 20명이 숨졌다고 로이터 통신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어제 캘리포니아에서 17살 엄마와 생후 6개월 된 아기가 갱단 조직원으로 추정되는 괴한의 총에 맞아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하원을 장악한 공화당이 입법권을 내세워 조 바이든 대통령의 국정운영을 견제하기 위한 공세적 입법에 나서자 바이든 대통령이 법률거부권으로 맞서겠다고 밝혀 양측간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뉴욕시가 남부 망명신청자들로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에릭애덤스 시장이 꾸준히 불법 이주민을 버스에 실어 보내고 있는 텍사스 엘파소를 직접 찾았습니다. 이자리에서 애덤스 시장은, 뉴욕시도, 텍사스도, 망명신청자도 모두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아야 한다며, 연방정부의 대응을 비판했습니다.


▶에릭아담스 뉴욕 시장이 망명신청자 일부를 뉴욕주 업스테이트로 보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캐시호컬뉴욕주지사로부터 망명신청 이민자에 대한 지원을 뉴욕주 차원에서, 그리고 연방정부 차원에서 받도록 도움을 달라는 압박 신호로 풀이됩니다.


▶뉴욕주가 모바일 스포츠 도박을 허용한 지 1년 여 만에 7억900만달러의 세수를 거둬들였습니다. 주정부에 따르면 뉴욕시민 4명 중 1명이 온라인 스포츠 도박을 즐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저소득층 주민들의 렌트비를 보조하는 프로그램인 ‘섹션8 바우처’ 대기자 신청 접수가 뉴저지주에서 재개됩니다.


▶뉴욕시가 낙태권을 보장하기 위한 안전한 피난처로 자리매김하면서 뉴욕시 공공 병원에 무료로 낙태약이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취업이민 3순위 영주권 문호가 5개월이나 밀려 올해 영주권 발급이 지체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15일 네팔 포카라에서 발생한 여객기 추락 사고와 관련해 한국인 탑승자로 추정되는 시신 2구가 16일 확인됐습니다. 또 안나푸르나의 트레킹 코스에서는 한국인 여행객의 시신이 발견되는 등 네팔에서 사고가 잇따랐습니다.


▶미 보건 당국이 코비드19 변이 등 위험한 바이러스를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 미국에 입국하는 비행기 승객의 배설물 등이 포함된 폐수 검사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임신 중 코로나19에 감염되면 임산부의 사망 위험이 7배로 증가하고 신생아의 건강 위험도 커진다는 메타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지난주 골든글로브 시상식에 참석했던 스타들 가운데 일부가 코비드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한창 시상식 시즌을 진행 중인 헐리웃에 코로나 경보령이 내려졌습니다.


▶미전역에서 치솟는 물가에 소비자들이 구매를 줄이면서 기업들의 가격 인상에 제동이 걸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이 고비를 넘겼을 수 있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미에서 화이트 칼러 근로자들을 대폭 줄이고 있는 반면 블루 칼러 노동자들은 최대한 붙잡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091024 모닝 주요뉴스

0910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대선에서 치열한 접전을 벌이는 민주당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첫 대선후보 TV토론이 오늘 열립니다. 장소는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 국립헌법센터이며 오늘 저녁 9시부터...

090924 모닝 주요뉴스

0909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로 지목되면서, 민주 상승세를 이끌었지만, 여전히 트럼프 전 대통령을 추격중에 있다는 여론조사결과가 발표됐습니다. 민주당 대선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공화당...

090624 모닝 주요뉴스

0906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바이든표’ 기후 정책을 없애겠다고 연일 예고했습니다. 반면 민주당 후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은 친환경 에너지와 기후위기 대응 노선을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두...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