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115_모닝 주요 뉴스 

앵커: 김은희



▶뉴욕한인회가 주최하는 제64주년 뉴욕한인의밤, 그리고 제121주년 미주한인의 날 기념행사가 맨해튼 지그펠드볼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이 날 300여명의 한인을 포함해 에릭 애덤스 뉴욕시장 및 주요 선출직 정치인들이 참여해 한인의 밤을 축하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제121주년 한인의 날을 기념하며 “한인사회는 우리 나라의 가장 훌륭한 모습을 대표한다”면서 가족과 나라에 대한 한인들의 강력한 헌신과 힘이 미국을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게 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 미국의 대부분 지역에 북극 한파가 덮치면서 추위로 인한 사망자가 속출하는 등 비상이 걸렸습니다.


▶ 이런 가운데 오늘  오후 진행될 아이오와 코커스는 사실상 미 대선의 서막을 알리면서 표심 향방을 엿보게 하는 이벤트로 오늘의 결과에 전 세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  한파 속에서도 어제 후보들은 현지에서 막판 선거운동을 벌이면서 한 표를 호소했습니다.


▶미 의회 지도부가 연방정부 운영중단(셧다운) 사태를 막기 위해 임시 예산안을 추가로 편성하는 방안에 합의했습니다. 이로써 연방정부에 대한 기존 자금 지원은 오는 3월까지 유지된다. 본예산 의결은 그전까지 마무리해야 합니다.


▶16일 화요일 뉴욕시의 2025 예산 삭감 발표가 예상되는 가운데 공립 도서관은 삭감 대상에서 제외될 것으로 보입니다


▶필머피 뉴저지 주지사가 가사 근로자 권리 장전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뉴욕시가 쉘터에 거주하는 망명신청자들에게 통행 금지 시간을 도입하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울 동작구가  뉴저지주에 있는 버겐카운티와 우호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물적 자원은 물론 공무원·직능단체·학생 등 인적 자원도 교류하기로 했다고 한국 시간 15일 밝혔습니다.


▶한국계 앤디 김(41) 연방 하원의원(민주·뉴저지)은 오는 11월 5일(현지시간) 미국 대선과 함께 치뤄지는 총선이 자신이 한인 최초로 상원의원에 당선되는 역사적인 사건으로 미 정치 가장 높은 상원에서서 목소리 내 한인사회 변화 느끼게 할 것이라며 "6월 4일 경선 승리에 10만 한인 유권자 힘 모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12일 롱아일랜드 플레인뷰 매드포치킨 식당에서 열린 한인커뮤니티 지지 모임에 참석한 톰 수오지 전 연방하원의원이 뉴욕주 제3선거구 연방하원의원 선출을 위한 보궐선거에 대한 한인들의 지지와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미 패스트푸드 대기업들이 아동 노동법 위반의 온상지가 됐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인공지능(AI)이 선진국 일자리의 60% 정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국제통화기금(IMF) 총재가 어제 전망했습니다.


▶가상화폐 '테라·루나' 폭락 사태의 핵심 인물로 현재 몬테네그로에 구금 중인 권도형 테라폼랩스 대표가 3월 중순까지 미국으로 인도될 가능성이 있다고 권씨 측 변호인이 밝혔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전쟁이 100일을 맞았습니다.전 세계 곳곳에서는 전쟁 중단과 인질 석방을 요구하는 시위가 연일이어지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대유행 기간 세계 최고 부자 5명의 재산은 두 배 이상 늘었지만, 약 50억명의 사람은 더 가난해지며 빈부 격차가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인 배우 스티븐 연이 넷플릭스 드라마 '성난 사람들'(원제 BEEF)로 골든글로브에 이어 북미 비평가들이 주는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 남우주연상도 품에 안았습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041724 모닝 주요뉴스

0417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백악관이 “조 바이든 대통령이 무역대표부(USTR)에 중국산 철강·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를 3배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중국의 조선·해운 산업에서의 ‘불공정 무역 관행’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고, 멕시코에 대표단을 파견해 중국 기업들의 관세 회피 문제를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이

041624 모닝 주요뉴스

0416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조 바이든 대통령의 경제 정책을 지지하는 미국 유권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유권자 대상 설문조사 수치에서 지난달보다 5포인트 상승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이른바 '성추문 입막음 의혹'에 대한 재판이 15일 시작됐습니다. 이번 재판은 미 대선의 향방을 가를 수 있다는 점에서 정치적 논란에 휩싸

041524 모닝 주요뉴스

0415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시리아 주재 이란 영사관을 폭격한 후 본토 공격을 당한 이스라엘이 조만간 재보복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미국은 확전 방지를 위해 외교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으나 이스라엘 내부에서는 본토 공격을 좌시할 수 없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어 중동 사태가 중대한 기로에 섰다는 분석입니다. 다만, 백악관은 미국이 이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