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110_모닝 주요 뉴스

앵커: 김은희


▶올겨울 미전역에서 독감으로 1만4000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지난 겨울의 약 3배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또한 뉴욕주의 코비드19 사망자가 지난 12월에 30% 급증해 2022년 초 이후 1년 만에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코비드19 백신 제조업체인 모더나가 미국내 백신 가격 인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부와의 계약이 종료하고 상업적 유통이 시작될 경우 1회 접종 비용이 110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에릭아담스 시장이 뉴욕시의 비어 있는 사무실을 아파트로 탈바꿈 시켜 부족한 주택 공급 문제를 해결하고 고공 행진하는 뉴욕시 렌트비를 안정화 시킨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필머피 뉴저지 주지사가 지난달 서명한 뉴저지 총기 휴대 제한 법안이 위헌이라는 연방 법원의 판결이 나왔습니다. 이로써 학교나 공원 등 공공장소에서 총기 휴대를 제한하고 총기 소유 면허 취득을 까다롭게 하는 내용을 담은 뉴저지주의 총기 휴대 제한 법은 시행 중지에 들어갔습니다.


▶'불법체류자 보호 도시'를 자처하며 중남미 출신 불법 입국자 및 망명 희망자 수용에 적극 나섰던 지방정부들이 '한계 초과'를 호소하며 서로 떠넘기기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짜 학력과 경력을 내세워 당선된 조지 샌토스 연방 하원의원이 의회에서 백인우월주의의 의미를 지닌 것으로 여겨지는 손 모양을 한 모습이 포착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뉴욕주의 계속된 인구 감소로 하원 의석 수도 추가로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뉴욕의 인구는 전국에서 가장 큰 폭으로 감소해, 한 때 세번째로 인구가 많았던 뉴욕주는 이제 플로리다에 뒤지고 있습니다.


▶중국이 한국의 중국발 입국자 방역 강화 조치에 대한 보복 조치로 한국 국민에 대한 중국행 단기비자 발급을 전면 중단했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의 부통령 재임 시절 기밀문서가 지난해 11월 그의 개인 사무실에서 발견돼 법무부가 수사에 나섰습니다.


▶지난 6일 뉴포트뉴스시의 리치넥 초등학교 교실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에 대해 수업중에 교사를 총으로 쏴 미 사회를 충격에 빠트린 초등학교 1학년생은 엄마가 구매한 권총을 가방에 넣어 온 것으로 수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지난해 들끓던 물가에 시달리던 미국과 유럽에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물가 급등 현상이 진정세에 접어들면서 연착륙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012225 모닝주요뉴스

012225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공언해 온 것과 달리 취임 첫날 중국에 대한 새로운 과세 조치를 내놓지는 않았습니다. 이튿날 기자회견에서는 다음 달부터 부과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 정부가 도널드...

012125 모닝주요뉴스

012125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어제 제 47대 대통령으로 취임한 가운데, 취임 첫날부터 무더기 행정명령에 서명하고 나섰습니다. 트럼프는 불법 이민자 추방과, 틱톡 금지법 시행을 75일간 유예하는 한편, 1·6...

12025 모닝주요뉴스

12025 모닝주요뉴스 앵커: 조진 조 바이든 대통령은 어제, 퇴임을 하루 앞두고, 마지막 연설을 통해, 나라의 영혼을 되찾기 위한 싸움이 진행 중이라며, 우리는 희망을 붙잡아야 한다고 역설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을 하루...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