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0102_모닝 주요 뉴스 

앵커: 김은희



▶ 미전역에서 새해 첫날 새해 전야 파티 등 곳곳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최소 8명이 숨지고 10여명이 다치는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 또한 새해 연휴 미국에서 10살 소년이 아버지 차에 있던 총기를 훔쳐 발사, 동갑내기 소년이 숨졌습니다. 이 총은 몇 년 전 도난 신고된 총으로, 소년의 아버지가 불법 소유했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한국시간 2일 부산을 찾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60대 남성에게서 목 부위를 흉기로 습격당한 가운데 흉기로 찌른 올해 66살 김모씨는 범행 동기와 당원 여부를 묻는 말에 침묵으로 일관했습니다.  한편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는 2일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과 관련해 "한 점 의혹 없이 수사를 통해 사건의 진상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줄 것을 강력하게 촉구했습니다.


▶ 2024년 새해를 맞아 미국 각 주에서는 다양한 법이 새로 도입됩니다.  뉴욕시와 롱아일랜드, 웨체스터에서 1월 1일부터 최저임금이 시간당 16달러로 인상됐습니다. 뉴저지주에서는 올해부터 주정부가 제공하는 녀양육세액공제(Child tax crdit)가 자녀당 최대 1,000달러로 현재보다 두 배 증가합니다.


▶ 뉴욕과 뉴저지에서 코비드19 변종 바이러스 및 독감으로 인한 호흡기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뉴욕시에서 퀸즈 지역이 코비드19 변종 바이러스 확산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연말 연휴를 즐기며 평소보다 더 과도하게 지출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1월 동안에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뉴욕시 무료 문화 활동들 모닝 뉴스에서 전해드립니다.


▶ 뉴욕한인회(회장 김광석)가 주뉴욕총영사관(총영사 김의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뉴욕협의회(회장 박호성)와 공동으로  2024년 1월 2일 화요일 뉴욕한인회관에서 2024년 신년하례식을 개최합니다.


▶  텍사스주의 '이민자 밀어내기'에 골머리를 앓아온 뉴욕시가 이민자들이 탄 버스 진입 규제에 나서자 텍사스주가 이민자들을 뉴욕과 인접한 뉴저지주에 내려놓는 방식으로 규제를 회피하고 있습니다.


▶ 미성년자들을 성착취한 뒤 자살한 억만장자 제프리 엡스타인 재판 과정에서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의 이름이 50차례 이상 언급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공화당의 주요 대선 주자들이 경선에서 압도적 대세를 유지하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지지층을 공략하기 위해 대통령에 당선되면 그를 사면하겠다는 입장을 연이어 밝혔습니다.


▶ 조 바이든  대통령은 새해 첫날인 1일 일본 서부지역에서 발생한 규모 7.6의 강진에 대해 "일본 국민들을 위해 필요한 모든 지원을 기꺼이 제공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같은날  로스앤젤레스에서도 강도 4.1규모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 이스라엘이 가자지구 북부에서 병력을 일부 철수하기로 한 것이 ‘저강도 작전’으로의 전환을 의미한다는 정부 당국자의 해석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이는 북부에 국한된 것으로 남부는 여전히 치열한 교전 중입니다.


▶ 미국에서 새해 첫날 당첨금이 8억4천220만 달러에 달하는 복권 '대박'이 터졌습니다 . 오늘 CNN 방송에 따르면, 미시간주에서 판매된 파워볼 '잭폿' 복권 한 장이 전날 새해맞이 추첨에서 6개 번호가 모두 일치하는 1등에 당첨됐습니다. 이번 당청금은 파워볼 역사상 다섯번째로 많은 액수이며, 미국 복권 역사에서는 열번째로 많은 액수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041724 모닝 주요뉴스

0417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백악관이 “조 바이든 대통령이 무역대표부(USTR)에 중국산 철강·알루미늄에 대한 관세를 3배 인상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중국의 조선·해운 산업에서의 ‘불공정 무역 관행’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고, 멕시코에 대표단을 파견해 중국 기업들의 관세 회피 문제를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이

041624 모닝 주요뉴스

0416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조 바이든 대통령의 경제 정책을 지지하는 미국 유권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유권자 대상 설문조사 수치에서 지난달보다 5포인트 상승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이른바 '성추문 입막음 의혹'에 대한 재판이 15일 시작됐습니다. 이번 재판은 미 대선의 향방을 가를 수 있다는 점에서 정치적 논란에 휩싸

041524 모닝 주요뉴스

041524 모닝 주요뉴스 앵커: 조 진 시리아 주재 이란 영사관을 폭격한 후 본토 공격을 당한 이스라엘이 조만간 재보복에 나설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미국은 확전 방지를 위해 외교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으나 이스라엘 내부에서는 본토 공격을 좌시할 수 없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어 중동 사태가 중대한 기로에 섰다는 분석입니다. 다만, 백악관은 미국이 이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