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뉴욕 새러토가 스프링스의 570만 달러 규모의 거리환경 개선 프로젝트가 완료됐습니다. 역사적인 유니언 애비뉴를 따라 새롭게 자전거 도로 및 보행자 도로가 만들어지는 등 새러토가 경주장과 도심 지구로의 접근성이 높아져 관광객들을 더 끌어 모을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캐시 호컬 뉴욕 주지사는 31일 새러토가 스프링스 시의 유니언 애비뉴(Union Avenue)에 새로운 보행자 도로와 자전거 도로를 추가하고 역사적인 새러토가 경마장과 활기찬 도심 상권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는 570만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유니언 애비뉴의 재개장도 포함된 이 프로젝트는 모든 연령대의 보행자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접근성과 이동성을 고려하는 뉴욕주 교통국(NYSDOT)의 "Complete Streets" 계획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이뤄진 것입니다.
호컬 주지사는 "새러토가 스프링스 시는 뉴욕 북부에서 꼭 봐야 할 관광지들 중 하나인데 이러한 개선 작업으로 우리는 거주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 모두 운전할 필요 없이 이곳의 많은 매력들을 더 쉽게 탐험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뉴욕주 전역에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과 보행자들을 위한 접근을 확대함으로써, 우리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동시에 더 건강한 여행 방식과 우리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휴양 및 관광을 증진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스테이트 루트 9P라고도 알려진 유니언 애비뉴는 14번 출구에서 애디론댁 노스웨이(Adirondack Northway, Interstate 87)와 연결되어 새러토가 스프링스로 가는 주요 진입로 중 하나이자 연간 10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역사적인 경마장이 있는 곳입니다.
이 도로는 새러토가 경마 역사와 관련이 깊은 곳입니다. 2022년 호컬 주지사는 새러토가 커뮤니티의 중심 인사이자 자선가였던 고인의 이름을 따 유니언 애비뉴를 "메리루 휘트니 웨이(Marylou Whitney Way)"로 지정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서 이스트 애비뉴(East Avenue)와 새러토가 호수 위 다리 사이의 약 3마일 구간의 유니언 애비뉴도 도로가 재포장되었으며, 빗물 배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이스트 애비뉴와 헤닝 로드(Henning Road) 사이에 새로운 배수 구조물도 추가로 설치했습니다.
공사는 2023년 4월에 시작돼 교통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여름 경주 시즌 동안 중단되었다가 뉴욕시 도로공사 직원과 건설업자들의 신속한 작업 덕분에 2024년 봄 완공 예정일보다 훨씬 앞서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한편, Complete Streets 프로젝트는 보행자, 자전거 및 대중교통 이용자, 운전자, 어린이, 노인 및 장애인의 이동편의를 고려한 뉴욕주 교통국의 프로젝트입니다.
Complete Streets 디자인은 더 깨끗하고 환경 친화적인 교통 시스템에도 기여합니다. 지난 12월 호컬 주지사는 주 전역 도시의 Complete Streets 프로젝트에 추가 지원을 제공하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K-radio 유지연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