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트럼프 2024 대선 출마 공식 선언





<앵커>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2024년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코비드19 팬데믹을 "차이나 바이러스"로 인한 재해였다고 명명하면서 팬데믹 초기 자신의 경제적 성과로 경제적 부흥이 이어졌듯이 다시 미국을 위대하게 만들 대통령은 자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전형숙 기자의 보돕니다.


<인서트: 지지자 함성>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15일 밤 자신의 플로리다 자택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인서트: Donal Trump>


지난 2020년 대선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에게 패배해 지난해 1월 20일 4년의 임기를 마치고 퇴장한 지 1년 10개월 만에 전면 등장한 것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 날 연설에서 "2년 전 우리는 위대한 국가였고, 곧 우리는 다시 위대한 국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중국으로부터 온 바이러스, 다른 사람은 어떻게 부를 지 모르지만 우리는 차이나 바이러스라고 부른다고 되풀이하며, 차이나 바이러스로 인해 팬데믹이 왔지만 자신의 경기 부양 정책 등으로 미국의 경제는 매우 부흥했다고 자신의 성과를 치켜세웠습니다.


<인서트: Donal Trump>


이어 바이든 대통령이 4년 더 집권하지 않도록 확실하게 할 것이라면서 "우리는 바이든 재 집권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연방선거위원회에 2024년 대선 출마를 위한 서류를 제출했으며 블룸버그 통신은 트럼프 전 대통령은 2024년 대선과 관련해 공식 입후보한 첫 인사라고 전했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이 날 대선 출마 공식 선언으로 공화당은 잠룡들 간의 치열한 싸움이 본격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간선거에서 공화당은 상원 탈환에 실패했고 하원도 2개 석 안팎의 아슬아슬한 우위가 점쳐지면서 공화당에선 '트럼프 책임론'이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트럼프 참모들은 출마 선언을 미루자고 설득했지만 결국 이 날 발표는 강행됐습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출마 선언에 대해 미 주요 언론들은 싸늘한 반응을 내놨습니다.

워싱턴포스트(WP)는 '대통령님, 제발 다시 출마하지 마세요'라는 제목의 사설에서 "2024년 출마는 당신의 일이 아니다"라며 "만약 트럼프 전 대통령이 출마한다면 패배할 것"이라고 직격했다. 보수 성향 신문인 월스트리트저널(WSJ)도 사설에서 "공화당원보다 더 많은 민주당원이 신났다는 것은 아이러니"라며 "가장 쉽게 이길 수 있는 후보로 여기고 있기 때문"이라며 그의 출마를 맹비난했습니다.

한편 공화당 잠룡 중 한 명인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주지사는 이번 선거에서의 압승으로 재선에 성공해 트럼프를 대체할 후보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지난 13일 야후 뉴스와 유고브의 공화당 차기 대권주자 선호도 조사에서 디샌티스 주지사가 42%의 지지율을 얻어 트럼프 전 대통령(35%)을 제쳤고, 15일 공개된 텍사스주 유권자 조사에서도 디샌티스 주지사가 43%의 지지율로 1위를 차지했으며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율은 32%에 그쳤습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뉴욕시 헌장 개정 위원회 2024년도 첫번째 공개 회의 개최 

<앵커>뉴욕시 헌장 개정 위원회가 첫번째 공개 회의를 열었습니다. 위원회는 오는 11월 5일 총선 유권자에게 제시할 뉴욕시 헌장 개정안과 기타 사안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 헌장 개정 위원회가 29일 공개 회의를 열었습니다. 이 회의는 일반인에게 공개됐으며 웹사이트에서도 생중계되었습니다. 헌장 개정 위원장을 맡은 카를로 사이

퀸즈 플러싱 메도우 코로나 공원 다리 개조 사업 착공 

<앵커>뉴욕시가 퀸즈 보로의 플러싱 메도우 코로나 공원의 타이드 게이트 브리지를 개조하는 4100만 달러 프로젝트에 착공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2027년 여름 완공될 예정입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 공원국(NYC Parks)와 설계건설국(Department of Design and Construction, DDC)은 28일 퀸즈 보로장 도노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