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타겟에서 독점적으로 판매되던 물 구슬 키트가 리콜에 들어갔습니다. 물 구슬 키트를 삼킨 한 영아가 사망하고 또 다른 영아는 중상을 입고 구슬 제거 수술을 받아야 할 처지에 놓이면서 되면서 내려진 조치입니다. 자세한 소식 유지연 기자 보도합니다.
소비자 제품 안전위원회(Consumer Product Safety Commission)와 장난감 회사인 버팔로 게임즈 (Buffalo Games)는 "섭취, 질식 및 장 폐쇄 위험"으로 인해 약 5만2,000 개의 처클 앤 로어 얼티메이트 워터 비즈 액티비티 키트(Chuckle & Roar Ultimate Water Beads Activity Kit)를 리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성명서를 통해 구슬의 크기가 커지고 잠재적으로 사람의 장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물 구슬을 섭취하면 심각한 부상이나 사망의 위험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소비자 제품 안전위원회(CPSC)의 발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올 여름 물구슬을 삼킨 생후 10개월 된 영아가 사망했다는 보고를 접수했습니다. 또한 지난해 11월 물구슬을 삼킨 생후 9개월 아기는 물구슬로 인해 수술이 필요한 장폐색이 발생했다는 신고도 받았습니다.
성명서는 소비자에게 물 구슬 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어린이들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둔 후 버팔로 게임즈에 연락해 환불을 요청하고 리콜된 제품을 우편이나 타겟(Target) 매장으로 반품하도록 안내했습니다.
이 제품은 2022년 3월부터 그해 11월까지 타겟 매장과 온라인에서 독점적으로 약 15달러 가격에 판매되었습니다.
타겟은 지난해 매장 선반에서 버팔로 게임즈의 물 구슬 키트를 회수했다고 밝혔습니다.
한 소매업체는 "우리는 이 비극적인 사건으로 피해를 입은 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며 “이 제품은 더 이상 판매하지 않고 있을 뿐만 아니라 2022년 11월에 매장과 온라인에서 모두 회수했으며 이 제품을 구매했던 고객은 즉시 반품하고 타겟에 연락해 전액 환불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버팔로 게임즈는 얼티메이트 워터 비즈 키트(Ultimate Water Beads Kit)를 판매하기 전, 모든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CPSC 규정을 따랐고 독립적인 CPSC 승인 실험실에서 어린이 제품 안전 표준에 따라 제품을 테스트했습니다.
이 제품은 재료 확장에 대한 미 재료실험협회(ASTM) 표준을 포함해 표준에 명시된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이 제품은 4세 이상 연령 등급이 매겨져 있으며 패키지에 질식 위험 경고가 붙어 있습니다.
버팔로 게임즈는 고객의 안전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소비자는 이메일, 전화 또는 처클앤로어닷컴(chuckleandroar.com) 웹사이트를 통해 당사에 연락해 얼티메이트 물 구슬을 전액 환불받아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K-radio 유지연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