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퀸즈 윌레츠 포인트 재개발 2단계 승인 받아



<앵커> 퀸즈 윌레츠 포인트에 25,000석 규모의 축구장 및 저렴한 주택 건립 등 재개발을 위한 2단계 심의가 통과됐습니다. 개발업체 NYCFC는 1,230만달러를 투입해 추가 부지를 매입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전형숙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퀸즈 윌레츠 포인트 재개발 사업에 1,230만달러가 추가로 투입됐습니다.

퀸즈 지역 주요 매체 QNS 등에 따르면 이 지역 주요 개발사인 NYCFC는 최근 윌레츠 포인트 인근 16-17 및 126-11 34 애비뉴에 위치한 19,800평방 피트 규모의 부지를 추가로 매입했습니다.

NYCFC는 윌레츠 포인트 지역 25,000석 규모의 축구 경기장 건립을 포함해 저렴한 주택 2,500개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재개발에는 4만 평방 피트의 공원 및 시민 휴식 공간, 650명 정원의 공립 초등학교, 250개 객실을 갖춘 신규 호텔 건립 등이 포함됩니다.

앞서 도노반 리처드 퀸즈 보로장은 지난 18일 퀸즈 윌레츠 포인트 재개발 2단계가 승인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지역 1단계 재개발 착공은 지난달에 시작됐으며 2단계 개발 승인이 이뤄짐에 따라 오는 2027년까지 이 지역 축구 경기장 건립이 완공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도노반 리처드 보로장은 “ 지난 수십년 동안 윌레츠 포인트 재개발이 지지부진함 속에 잘 추진되지 못했지만 이번 2단계 재개발 승인으로 이 지역은 분명 가까운 시일 내에 더 나은 시민 휴식 공간 및  주택가가 형성될 것이고 학교 및 여러 상점 등이 조성 돼 퀸즈 지역 전체 개발에 이르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뉴욕시 축구 클럽 NYCFC는 축구 경기장 건립 비용에 소요될 7억 8천만달러를 전액 투자할 계획이며 축구 경기장 건립 외에 2단계 재개발에는 8만 평방피트 규모의 상업용 소매점 공간, 3에이커에 달하는 공공 개방 공간, 호텔 및 저렴한 주택 공급 등이 포함됩니다.

이 지역 재개발에 입점하는 소상공인 및 근로자들은 소수 민족 및 여성, 지역 주민들로 최소 30% 를 이루어야 하며 주요 입점 기업들은 퀸즈 보로장에게 해당 사항을 보고하는 리포트를 분기별로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축구장 내의 노점상 및 영업점 입점에 관해 퀸즈 보로장 및 이 지역 시 의원 등과 협력해 결정해야 하며 축구 경기 티켓 판매 시 지역 주민을 위한 할인 혜택을 제공해야 합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캐시 호컬 주지사, 가정폭력 법적 보호 확대 법안에 서명

<앵커> 캐시호컬 뉴욕주지사가 25일 형사 및 가정 법원에서  가정폭력사건에 대한 보호를 확대하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남민주 기자의 보돕니다. 25일 캐시호컬 뉴욕주지사는 형사 및 가정 법원에서  가정폭력사건에 대한 보호를 확대하는 멜라니법,...

Commentaire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