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뉴욕주 경찰이 추수감사절 연휴동안 특별 교통단속을 시행합니다. 기간은 22일 수요일부터 26일 일요일까지이면 과속 및 음주운전뿐만 아니라 부주의 운전자를 단속할 예정입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캐시 호컬 주지사는 21일 뉴욕주 경찰이 추수감사절 연휴 기간 안전하지 못한 운전 행위를 단속하기 위한 특별 교통단속 계획에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별 교통단속 기간은 22일 수요일부터 26일 일요일까지이며, 과속과 불법 운전뿐만 아니라 음주와 부주의 운전에도 초점을 맞출 예정입니다. 호컬 주지사는 "추수감사절 연휴는 일년 중 가장 바쁜 여행 시기 중 하나이며, 우리의 목표는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게 가야 할 곳에 도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주 경찰과 지역 법 집행기관은 불필요한 사고를 예방하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추수감사절 주말 동안의 교통정체 완화하기 위해 뉴욕주 고속도로의 도로 및 교량 건설 프로젝트를 위한 임시 차선 폐쇄가 22일 수요일 오전 6시부터 27일 월요일 오전 6시까지 중단됩니다.
건설 중단은 도로 및 교량 작업으로 인한 교통 혼잡과 여행 지연을 최소화하기 위해 운전자의 편의를 우선시하는 뉴욕주의 운전자 우선 정책에 따른 것입니다. 주고속도로청(Thruway Authority)에 따르면 4억5천만 달러의 민간 투자와 현대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2개의 서비스 구역이 폐쇄되거나 현재 건설 중에 있습니다.
운전자들은 주고속도로청의 웹사이트와 무료 모바일 앱에서 연료 서비스 구역을 보고 정차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교통량 증가는 일반적으로 추수감사절 연휴 주말 동안 발생합니다. 이 기간은 또한 음주하기 쉬운 기간이도 합니다.
2022년 추수감사절 연휴 기간 동안 경찰은 음주운전 혐의로 운전자 213명을 체포하고, 과속 딱지 4,757장, 부주의 운전 딱지 425장을 발부했습니다.
‘Have a Plan’ 모바일 앱을 통해 뉴욕 시민들은 택시나 승차 공유 서비스의 위치를 알아내 전화를 걸 수 있고 대리운전자 리스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또한 음주운전 법과 벌칙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운전자가 의심되는 경우 이를 신고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안내하고 있습니다. 음주운전이나 만취운전을 할 경우 자신의 생명과 타인의 생명을 위험에 빠뜨릴 뿐만 아니라 체포, 징역, 상당한 벌금과 변호사 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음주운전 체포 비용은 평균 1만 달러에 이르고 있습니다.
K-radio 유지연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