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제22대 한국 국회의원 재외선거 투표 3월 27일부터 실시




<앵커> 오는 4월 10일에 치뤄지는 제22대 한국 국회의원 재외선거 투표가 퀸즈 베이사이드 소재 KCS 뉴욕한인봉사센터, 뉴저지 한인회 2층 사무실, 뉴저지 테너플라이 한인동포회관에서 3월 29일 금요일부터 각각 실시됩니다. 전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다음달 10일에 한국에서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재외 선거 투표가 뉴욕일원 한인 밀집 지역에서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진행됩니다. 단 공관 투표소인 맨해튼 뉴욕 총영사관에서는 3월 27일 부터 4월 1일까지 투표가 이어집니다.

뉴욕 총영사관 재외선거관실은 19일 투표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당연히 누려야 하는 권리이자 의무이기에 유권자 등록을 한 재외국민은 이번 22대 국회의원 재외선거 투표에 꼭 참여하길 바란다면서 재외 투표소 명칭과 소재지, 운영 기간 등을 공개했습니다.

먼저 맨해튼 뉴욕 총영사관 재외투표소에서는 3월 27일 수요일부터 4월 1일 월요일까지 총 6일간, 공관 투표소를 운영하며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뉴욕 총영사관 8층 회의실에 방문할 경우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한인 밀집 지역인 퀸즈 베이사이드 KCS 뉴욕 한인 봉사센터에서는 3월 29일부터 3월 31일까지 총 3일간 투표소를 운영합니다.

뉴저지 지역의 경우 펠리세이즈 파크에 위치한 뉴저지 한인회 2층 사무실과 테너플라이 KCC 한인동포회관이 추가 투표소로 지정돼 역시 오는 29일부 31일까지 투표소를 운영하며 각 추가 투표소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로 공관 투표소와 동일합니다.

투표 시 반드시 지참해야 할 준비물로 여권이나 주민등록증, 한국 운전면허증 등 사진이 첨부되어 있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이 있으며 주민등록이 없는 재외 선거인의 경우 국적 확인에 필요한 서류 원본, 즉 미국에 거류중인 경우 비자나 영주권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총 영사관 재외선거관실은 유권자 등록을 하고 재외선거인 명부 또는 국외 부재자 신고인 명부에 올라있는 선거인은 투표가 진행되는 공관 이외에 타 주나 국가 등 전 세계 공관에서 설치 및 운영하는 어느 재외투표소에서도 투표 참여가 가능하다고 전하며 여행이나 출장 중이어도 제 22대 국회의원 재외 선거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한국 중앙선거관리 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각 후보자의 재산과 병역 이행 여부, 학력 등을 조회할 수 있다고 전하며 재외 선거인들은 각 후보자의 정보와 공약을 비교하고 참정권을 꼭 행사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NYPD, 퀸즈 불법 노점상 단속 

<앵커>뉴욕시가 시민들의 삶의 질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불법 노점상 단속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퀸즈 잭슨 하이츠의 루즈벨트 애비뉴 근처 91번가를 따라 노점상들이 쭉 늘어서 있습니다. 주민들과 상점 주인들은 퀸즈 잭슨 하이츠의 거리가 엉망진창이라며 허가 없이 위조품을 파는 불법 노점상에 대한 대대적인 단속을 촉구했습니다. 미 파마

망명신청자들, 시청 앞서 노동허가 요구 집회 열어 

<앵커>아프리카 대륙 국가들에서 온 수백 명의 망명신청자들이 시청 앞에 모여 노동 허가 등을 요구하며 집회를 벌였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아프리카 대륙 국가들에서 온 망명 신청자들이 16일 시청 앞에 모여 더 나은 삶의 질을 원한다며 노동 허가를 요구했습니다. 아이티, 기니, 세네갈 등과 같은 나라에서 온 수백 명의 망명 신청자들이 시위에 나서며

애담스 시장, 가정폭력 생존자 영구주택 지원사업 발표 

<앵커> 에릭 애담스 뉴시장이 가정폭력 생존자들의 회복을 돕기 위해 영구 주택 지원 사업을 발표했습니다.  영구 보금자리를 통해 가정폭력 생존자들에게 안정을 되찾고 새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용기를 주고자 합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는 시 보호소에 살고 있는 가정 폭력 생존자들이 더 영구적인 주택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파일럿 프로그램을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