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이.팔 지지 뉴욕시 곳곳에서 하루종일 이어져, 뉴욕시경 전면 배치 확대




<앵커> 오늘 아침부터 UN본부 앞에서는 가자지구에 끌려간 인질들을 석방하라는 시위가 열렸습니다. 이스라엘과 하마스 측의 갈등 고조로 뉴욕시에서는, 양측 지지 시위집회도 매시간마다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뉴욕시경은 경관 인력배치를 확대해 집회장소에 전면 배치하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비상체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보도에 이하예 기자 입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이 18일 수요일, 중동지역의 평화를 위해 이스라엘을 직접 방문한 가운데 가자 지구 내 대형병원에서 대규모 폭발이 발생해 민간인 최소 500명이 사망했습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이 서로 책임을 떠넘기고 있는 가운데,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간의 갈등 격화로 뉴욕시는 매일같이 시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뉴욕시경찰국은, 모든 경관을 상대로 추후 통보가 있을 때까지 근무시 반드시 경찰복을 착용할 것과, 모든 업무를 보고해야한다고 명령했습니다.


수요일 뉴욕시 정보관리국은 잠재적인 위협에 대한 경계를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하지만 뉴욕시경 측은 현재까지 확인된 위협은 없으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경계태세 강화에 나선다고 설명했습니다.


맨해튼 렉싱턴 애비뉴에 위치한 센트럴 시나고그 앞에는 뉴욕시경이 중무장한채 전면 배치됐으며,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에도 MTA경찰이 추가 배치된 상태입니다.


에릭애덤스 뉴욕시장은 시민들을 향해 평소처럼 일상을 유지하되, 경계심을 늦추지 말것을 주문하며, 의심스러운 것을 목격하거나 전해들을 시 반드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자선단체로 꼽히는 The United Jewish Appeal (UJA) 뉴욕은 수요일 오전 유엔 인근에 위치한 함마르셸드 광장에서 성명을 발표하며, 인질로 잡혀있는 민간인 포로를 즉시 석방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한 시위 참가자는 가자 지구에 자신의 사촌이 인질로 붙잡혀있다며, 정치적 이념과 종교적 증오 모두 내려놓고 인질들을 풀어주라고 요구했습니다


<인서트: 시위 참가자>


마르 레빈 맨해튼 보로장은, 이번 랠리에 참여해 200명에 가까운 여성, 장애인, 홀로코스터 생존자들을 인질로 붙잡고 있는 것을 용납할 수 없는 일이라고 규탄했습니다.


<인서트: 마크 레빈>


18일, 뉴욕시 곳곳에서 이스라엘과 하마스, 양측의 지지시위가 줄줄이 이어졌습니다. 오전부터 UN본부 받에서 인질 석방 시위가 열린데 이어, 오후 2시에는 친 팔레스타인 집회가 미드타운 34스트릿과 5애비뉴인근에서 개최됐습니다.


오후 4시에는 이스라엘 학생들로 구성된 시위단체가 함마르셸드 광장에서 친 이스라엘 시위집회를 이어갔으며, 오후 5시부터는 아스토리아 블러바드와 스테인웨이 스트릿 인근에서, 팔레스타인 지지 촉구 행진이 시작됐습니다.


한편 17일 워싱턴 스퀘어 파크 인근에서는 양측 시위대가 집단 결투를 위해 모였지만, 평화시위로 이어지며 아무도 체포되지 않았습니다.


뉴욕시행정부는 당분간 반유대인 증오범죄, 반 무슬림 증오범죄가 급증할 수 있다며, 비상 경계체제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라디오 이하예 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뉴욕시 헌장 개정 위원회 2024년도 첫번째 공개 회의 개최 

<앵커>뉴욕시 헌장 개정 위원회가 첫번째 공개 회의를 열었습니다. 위원회는 오는 11월 5일 총선 유권자에게 제시할 뉴욕시 헌장 개정안과 기타 사안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 헌장 개정 위원회가 29일 공개 회의를 열었습니다. 이 회의는 일반인에게 공개됐으며 웹사이트에서도 생중계되었습니다. 헌장 개정 위원장을 맡은 카를로 사이

퀸즈 플러싱 메도우 코로나 공원 다리 개조 사업 착공 

<앵커>뉴욕시가 퀸즈 보로의 플러싱 메도우 코로나 공원의 타이드 게이트 브리지를 개조하는 4100만 달러 프로젝트에 착공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2027년 여름 완공될 예정입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 공원국(NYC Parks)와 설계건설국(Department of Design and Construction, DDC)은 28일 퀸즈 보로장 도노

Kommentar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