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윤석열 대통령 뉴욕 동포간담회



<앵커> 유엔 총회 참석 차 뉴욕을 방문중인 대한민국 윤석열 대통령이 어제 저녁, 맨해튼에서 동포 사회 리더들과 만나, 한인 동포들을 격려하고, 고충을 듣는 한편, 지원 방안을 논의하는 동포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그 현장에 이하예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뉴욕을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이 20일 저녁 6시, 맨해튼에 위치한 연회장에서 개최된 뉴욕 동포 만찬 간담회 자리에 참석했습니다. 이 자리에는 흰색 저고리에 보랏빛 치마로 한복을 차려입은 김건희 여사도 함께 했습니다.


이번 뉴욕 동포 간담회 행사에는 윤 대통령 내외 뿐 아니라, 박진 외교부 장관, 이석찬 K라디오 회장,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 이창헌 뉴저지 한인회장, 샤론 황 필라델피아 한인회장, 크리스 정 팰리세이즈 파크 시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윤대통령이 연회장에 참석하자, 참석자 전원이 일어나 박수를 치며 대통령 내외를 반겼습니다. 찰스 윤 뉴욕 한인회장은 유엔총회 연설과 정상회의 등 여러 일정 속에서 동포 사회와의 만남의 시간을 만들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하며, 대한민국이 세계에서 손꼽히는 경제강국, 민주주의라고 강조했습니다.


<인서트: 찰스윤 뉴욕 한인회장>


이어 우리 동포사회는 1세 뿐 아니라 1.5세, 2세, 3세 모두가 대한민국이 모국인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대통령께서 재외동포청 설립을 선거 공약으로 제시하셨고, 그 약속을 지켜나가고 있다며 재외동포청은 발전해 나가는 미국 동포사회와 모국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만들어 나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모든 한인사회 리더들과 힘을 합해 모국과 동포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서트: 찰스윤 뉴욕 한인회장>


이어 윤 대통령은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방문한 뉴욕에서 동포 여러분을 뵐 수 있어 정말 기쁘고 반가운 마음이라고 인사를 전하며, 따뜻하게 맞아주신데 대한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동포 여러분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서트: 윤석열 대통령>


윤 대통령은 이어 K팝을 비롯한 한국문화가 미국 사회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똘똘 뭉쳐서 함께 이루고 그 결실을 함께 나누는 연대의 정신은 우리 동포사회를 이끄는 원동력이었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뉴욕지역 동포 여러분께서는 모국의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으며, 전 세계 한인사회의 모범이 되어왔다고 전하며, 이승만 전 대통령과 서재필 박사를 비롯한 수많은 민족의 선각자들이 뉴욕을 기반으로 국권 회복을 위한 독립운동을 전개했다고 한인 동포들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인서트: 윤석열 대통령>


윤 대통령은 또 정부는 재외동포가 미국 사회에서 합당한 권리를 누리고, 한인 동포사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하며, 우리 동포들이 혐오범죄와 차별에 노출되지 않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또 동포들의 권익 신장과 안전을 위해 미 당국의 관심을 촉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동포 여러분께서 무한한 자부심을 갖고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인서트: 윤석열 대통령>


이 자리에 참석한 샤론 황, 필라델피아 한인회장은 대통령의 미국 방문차, 직접 만나 뵐 수 있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동포 간담회 행사 자체가 대통령의 동포사회에 대한 관심이라고 생각한다며, 뜻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인서트: 샤론 황 필라델피아 한인회장>



이 자리에 참석한 이창헌 뉴저지 한인회장은, 한국대통령을 환영하며, 이렇게 한인 동포 사회와 직접 만나 간담회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영광스럽고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인서트: 이창헌 뉴저지 한인 회장>



K라디오 이하예 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