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릭애덤스 시장, 망명신청자 문제 파악위해 중미지역 직접 방문한다






<앵커> 이번주 수요일, 에릭애덤스 뉴욕시장이 4박5일간의 일정으로 중미 지역을 직접 방문할 예정입니다. 애덤스 시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이민자 행렬에 오르는 현지인들의 고충을 직접 들어보고, 현지 리더들과 만나 해결방안 모색 및, 뉴욕시로 이어지는 이민자 행렬의 원인을 파악하고 허위사실이나 루머 확산 방지를 위해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입니다. 보도에 이하예 기자 입니다.



뉴욕시 행정부가 망명신청자들의 추가적인 유입을 막기위해, 뉴욕시는 당신을 도와줄 수 없습니다. 라고 적힌 전단을 새롭게 제작해 배포하고 있는 가운데, 에릭애덤스 뉴욕시장이 직접 중미 지역을 방문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뉴욕시 내부 소식통에 따르면, 애덤스 시장은, 미국행을 위해 줄을 지어 올라오는 남부출신 망명신청자들을 직접 만나 이들과 대화하기 위해 중미 지역을 방문할 예정인 것으로 파악됩니다.



나흘간의 일정으로 짜여진 애덤스 시장의 이번 중미 지역 방문은, 파나마와 콜롬비아의 국경을 따라 중미 및 남미지역을 중점적으로 순방할 것ㅇ로 파악됩니다. 중미와 남미 지역을 연결하는 50마일의 습지대를 10월 첫주에 직접 방문한다는 계획입니다. 소식통은 해당 지역의 험난한 지형과 정글 하이킹과 수영 등을 거쳐 지나야만 하는 극단적이고 쉽지 않은 여정 속으로 애덤스 시장이 직접 방문해 이들을 만나 대화를 나눌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뉴욕시 주택부족, 재정부족난에도 불구하고, 뉴욕으로 오면 주택이 보장되고 취업이 보장된다는 잘못된 루머가 확산되는 진원지 및 루트를 확인하고, 조사해, 이 같은 허위정보의 확산을 막아낸다는 취지 입니다.



현재 뉴욕시는 연방정부의 더 많은 재정적 지원과 이민자 대책을 촉구하고 있으며, 이대로 가다가는 뉴욕시가 이민자 문제로 인해 멸망할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애덤스 시장은 이번주 수요일인 4일, 멕시코 시티로 출발할 예정이며, 해당 지역 국가지도자들과 만나 대화할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어 이주하려는 현지인들을 지원할 방법 및 조치에 대해 살펴본 뒤, 콜롬비아 보고타를 방문하고, 일요일 다시 뉴욕시로 돌아온다는 계획입니다.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이어지는 4박5일간의 일정을 통해, 애덤스 시장은, 현지 이민자들의 고충을 직접 들어보고, 지도자들의 망명신청 희망자 지원 및 불법이민 대책 강구, 그리고 뉴욕시로 이어지는 이민자 행렬의 원인과 루머차단을 위한 대책마련에 나설 계획입니다. K라디오 이하예 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뉴욕주정부, 더 브롱스에 산모건강 지원 800만 달러 투자

<앵커> 뉴욕주정부는 어제(10일) 산모 및 신생아의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더 브롱스 산모 건강 센터 확장 및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800만 달러를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이하예 기자가 보도합니다. 캐시호컬 뉴욕주지사는 10일, 뉴욕시 더 브롱스에 산모 건강관리 센터 확장 및 포과적인 프로그래밍 지원과 센터 확장을 위해, 800만 달러

친팔레스타인 시위대, 뉴욕시 주요 박물관 5곳에서 시위 이어가

<앵커> 지난주말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 인질을 구출하는 작전 과정에서, 가자 지구 내 민간이 천여명이 사망 또는 부상을 당하면서, 친 팔레스타인 시위대가 뉴욕시 곳곳에서 시위를 이어갔습니다. 보도에 이하예 기자 입니다. 지난주말,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 인질을 구출해내는 과정에서, 이스라엘군의 공습과 포격으로 민간인 274명이 숨지고 700여명이 다쳤습니다.

기후변화 운동가, 월가에서 시위 이어가, 씨티그룹 규탄

<앵커> 어제 월가에서는 기후변화를 촉구하는 시위가 씨티그룹 본사앞에서 열렸습니다. 환경 운동가들은, 화석연료 에너지 사용 중단은 물론, 화석에너지 관련 회사에 펀딩하는 것을 강도높게 비판했습니다. 보도에 이하예 기자 입니다. 월스트릿 일대에서 'Summer of Heat on Wall Street' 기후운동가들의 시위가 이어졌습니다. 기후 운동가들은 어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