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약 100년 만의 개기일식 맞이하는 뉴욕주, 만반의 준비중 




<앵커> 약 100년 만의 개기일식이 오는 4월 8일 뉴욕주 일원에서 일어납니다.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는 이 기념비적인 현상을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 교통 관리는 물론 통신, 공중 보건 등 분야에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약 100년 만의 개기일식이 채 100일도 남지 않은 가운데,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는 10일 뉴욕 시민 등 수십만 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뉴욕주의 안전하면서도 즐겁고 놀라운 경험을 보장하기 위한 계획을 업데이트했습니다. 

호컬 주지사는 "뉴욕에 거주하든 이 세대를 초월한 광경을 보기 위해 방문하든 모두가 올해 일식을 안전하게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최우선 과제"라며 "모두가 이 경험을 만끽하고 평생 기억에 남을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모든 사람이 안전을 염두에 두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개기일식은 오는 4월 8일 오후 뉴욕주 서부와 북부를 뒤덮을 예정입니다.  

3시 15분에서 3시 30분 사이 15분 이내에 달이 지구와 태양 사이를 지나가면서 1분 30초에서 3분 30초 동안 낮이 밤처럼 깜깜해집니다.  

약 100마일 너비의 개기성 경로는 오후 3시 15분 직후에 주 남서부에 진입하고 3시 30분 직전에 뉴욕 북부를 출발합니다.  

이 경로 내의 도시와 마을에는 제임스타운, 버팔로, 로체스터, 시러큐스, 워터타운, 올드 포지, 레이크 플래시드 및 플래츠버그가 포함됩니다.  

전체 이벤트는 최대 2시간 30분 동안 지속되며, 태양이 처음 가려지는 시간부터 달의 그림자가 드리워지는 마지막 순간까지입니다. 

경로 밖에 있는 주의 다른 지역에서도 어느 정도는 관찰될 수 있습니다.  

뉴욕주 최소 적용 범위는 Long Island이며 태양은 88% 가려집니다. 뉴욕시는 89%, 수도권은 96%가 예상됩니다. 

지난 15개월 동안 약 20개의 주정부 기관과 당국으로 구성된 기관 간 태스크포스는 뉴욕주 거주자와 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기억에 남는 경험을 보장하기 위해 협력해 왔습니다.  

중요한 안전 및 대비 정보를 수집하고, 지역별 관측 활동을 확대 및 지원하, 지방 정부 및 지방 자치 단체, 특히 개기일식 경로 내에 있는 사람들과 정기적인 의사 소통을 유지함으로써 일식을 경험할 수 있는 주요 장소로서의 국가에 대한 인식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뉴욕의 공공 안전 노력은 주립공원 및 주 도로뿐만 아니라 지방 정부가 자체 코드, 법률 및 필요에 따라 계획하고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사에 대한 공공 안전 문제에는 교통 관리, 통신, 공중 보건이 포함됩니다.  

앞으로 개기일식 행사 전까지 업데이트된 주 전역의 기관 및 정부 회의와 브리핑이 계속 이어질 예정입니다.  

K-radio 유지연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Comments

Couldn’t Load Comments
It looks like there was a technical problem. Try reconnecting or refreshing the pag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