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스포츠를 통해 AAPI 통합하는 AKP 스포츠 베테랑스 데이 기념 행사



<앵커>스포츠를 통해 AAPI 커뮤니티를 통합하고 미국 내 저소득층 아시안 어린이를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 AKP 스포츠가 베테랑스 데이를 앞두고 퀸즈에서 참전 용사를 기리는 봉사 및 스포츠 대회를 개최합니다. 자세한 내용 전형숙 기자가 전합니다.


미국 내 아시안 아메리칸 학생들의 스포츠 참여 활성를 통해 AAPI 커뮤니티를 통합하고자 설립된 비영리 단체 AKP 스포츠가 4일 퀸즈 칼리지에서 10개의 한국계 미국팀이 참여하는 농구 대회를 개최합니다.

AKP 스포츠 존 리 대표는 조지 워싱턴 대학 졸업생으로 “지난 해 재단 설립 이후 한미 축구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 행사를 통해 한인 대학생들을 하나로 통합하고, 대학생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이번 농구 대회는 다음주 베테랑스 데이를 앞두고 지역 사회 참전 용사를 기리고 이들을 위한 봉사 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인서트: AKP Sports John Lee>


농구 대회에 앞서 대회에 참여하는 웨스트 포인트 사관학교 (West Point Military Academy) 팀, 각 군의 참전용사 (DOD Veterans) 팀, 뉴욕 교회 (APC, Exilic, Grace, Kings Cross, KSANY, NJR, Prodigal Sons, SNB)팀 등은 3일 참전 용사를 위한 식사 준비 등의 봉사 활동을 선행하며 이번 봉사는 퀸즈 지역 비영리 단체 커먼 포인트(Commonpoint) 및 하트 오브 디너(Heart of Dinner)와 함께합니다.


<인서트: AKP Sports John Lee>


농구대회는 4일 퀸즈 칼리지 Fitzgerald Gym에서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총 10개의 팀이 참여하는 이번 농구대회의 정식 명칭은 제1회 Armed Forces Classic으로 이번 대회를 통해 이 대표는 “단순한 경쟁을 넘어서 참전용사들의 용기와 희생을 기념하고, 동료애와 지역 사회에 봉사하는 헌신을 보여주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AFC는 협력, 팀워크 및 감사의 정신을 대표하는 행사로서, 참전 용사 기념 행사 외에 앞으로 AKP 스포츠는 뉴욕 시 커뮤니티에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인서트: AKP Sports John Lee>


존 리 대표는 내년 뉴욕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위한 무료 스포츠 여름 캠프를 기획하고 있다고 전하며 여기에 더해AKP 스포츠 재단 장학사업을 통해 스포츠 분야에 재능이 뛰어난 학생들의 대학 진학을 돕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호컬 주지사 지지율, 전월대비 8%포인트 하락 

<앵커>캐시 호컬 뉴욕주지사의 지지율이 지난달 대비 8%포인트 하락한 최근 여론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호컬 주지사가 정직하며 열심히 일하고 있다고 인정하면서도 유능한 지도자인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엇갈렸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의 호감도와 직무수행 지지율 모두 1월보다 8%포인트 하락한 여론조사 결과가 20일 발표됐습니다.

4월 8일 개기일식,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 주의할 것 

<앵커>오는 4월 8일로 예정된 개기일식이 몇 주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 진귀한 현상을 보다 안전하게 관찰하는 방법에 대해 K-radio가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개기일식은 달이 태양과 지구 사이에 완벽하게 정렬되어 태양광을 차단해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번 일식은 남태평양 상공에서 먼저 볼 수 있으며, 북동쪽으로 계속되기 전에 동부

뉴욕시 총기 범죄 93%, 불법 반입 무기로 나타나 

<앵커>뉴욕시 총기범죄의 93%가 불법 반입 무기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방 당국은 뉴욕 전역에서 증가하고 불법 기관총 개조 장치에 대해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연방 주류·담배·총기·폭발물단속국(AFT, Bureau of Alcohol, Tobacco, Firearms and Explosives)은 15일 뉴욕 전역에서 불법적으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