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산드라 황 시 의원 시정연설, 주민들 놓친 혜택 찾는 데 주력할 것




<앵커> 플러싱을 대표하는 산드라 황 시 의원이 올해 20선거구 깨끗한 거리 만들기와 서민주택 확대에 주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무료 법률 서비스를 월2회 개최하고 주민들이 놓친 무상 식료품 지원(SNAP)이나 IDNYC 등 혜택을 찾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황 의원의 2024 시정연설 내용 전형숙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플러싱과 머레이힐, 퀸즈보로 힐 일부를 관할하는 20선거구 산드라 황 시원이 올해 주력할 사업과 지난 해 주요 성과 등을 돌아보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황의원은 22일 오후 4시 30분 플러싱 글로우 커뮤니티 센터에서 시정 연설을 개최하고 2024년에는 지난해에 이어 지역 주민들에게 월 2회 제공하던 무료 법률 상담을 이어갈 계획이며 저소득층 식료품 지원 SNAP이나 뉴욕시정부가 발행하는 IDNYC 혜택을 놓치는 주민이 없도록 설명회와 가입 지원 사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인서트: NYC Council member Sandra Ung>


황 의원은 지난해 9월부터 법률 상담에 대한 진입 장벽으로 억울한 일을 겪고도 맞서지 못하는 이민자를 위한 무료 법률 상담을 월 2회 개최하고 있으며 상담은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로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황의원 사무실은 또한 지난 해 카드 스키밍 사기로 도난당한 푸드 스탬프 혜택 보상 신청을 돕는 세미나를 플러싱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바 있으며 황의원은 이 날 시정 연설에서 아직도 지역구 내 수많은 주민들이 시민으로서 누릴 수 있는 인터넷 비용 지원, 스냅, IDNYC 등 혜택을 놓치고 있다면서 언어 장벽으로 주민들이 놓친 시정부, 주정부, 연방 정부 혜택을 찾을 수 있도록 설명회와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인서트: NYC Council member Sandra Ung>


뉴욕시정부가 발급하는 신분증 ‘IDNYC’는 이민 신분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학교 등록부터 공공도서관 이용, 특정 금융기관에서 계좌 개설 등에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10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시 정부 웹사이트 nyc.gov/IDNYC 에서 발급 신청 및 갱신을 할 수 있습니다.

황의원은 이밖에 주요 사업으로 깨끗한 거리 만들기와 서민주택 확대, 과밀학급 개선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산드라 황의원은 지난달 공공 보도 환경 개선을 위한 2가지 조례안, 소매업체들이 노점에 상품을 전시할 때 보행자의 안전을 보전해야 한다는 Intro 1272와 식품 판매 시 숯불 사용을 금한다는 Intro 1271을 발의했으며 조례안 통과를 위한 시정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퀸즈 로커웨이 비치 일부 블록, 공사로 올여름 폐쇄 예정 

<앵커>5년 연속으로 해안선 공사가 계속됨에 따라 로커웨이(Rockaway)의 여러 해변 블록이 이번 여름에 폐쇄됩니다. 뉴욕시 공원국은 비치 106번가에서 비치 126번가에 이르는 약 20개 블록은 진행 중인 공사로 인해 이용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의 해변들은 지난 메모리얼 데이 주말에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지만 몇몇 해

뉴욕 인트레피드 박물관에서 메모리얼데이 기념식 열려 

<앵커>뉴욕시는 화환 헌화 의식부터 100년이 넘는 퍼레이드까지, 메모리얼 데이를 기념하는 여러 행사를 열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는 메모리얼 데이에 국가를 위해 최고의 희생을 치른 군인들을 기리고 있습니다. 참전 용사와 현역 군인 및 시민들이 메모리얼데이 행사를 위해 27일 인트레피드 박물관에 초대되었습니다. 올해 기념식은 날씨 때문에

Commentaire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