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사우스 포크 윈드, 롱아일랜드에 최초 해상 풍력 전력 공급 




<앵커> 사우스 포크 윈드 풍력발전소에서 롱아일랜드에 청정 전력을 보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로써 사우스 포크 윈드는 미국 연방 수역에서 전력 공급을 시작한 최초의 유틸리티 규모 해상 풍력 발전단지가 됐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는 6일 사우스 포크 윈드(South Fork Wind)에서 운영 중인 첫 번째 풍력 터빈에서 롱아일랜드에 청정 전력을 성공적으로 공급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미국 연방 수역에서 "전력 공급"을 시작한 최초의 유틸리티 규모 해상 풍력 발전 단지라는 역사적인 기록입니다.  

유틸리티 규모는 5메가와트 이상의 발전소를 뜻합니다. 

이미 2개의 터빈이 설치된 상태이고 2024년 초까지 총 12개의 터빈이 설치될 예정입니다. 

오늘 발표는 2035년까지 9기가와트의 해상 풍력을 설치하겠다는 주의 기후 리더십 및 지역사회 보호법(Climate Leadership and Community Protection Act) 목표를 향한 또 하나의 진전입니다. 

호컬 주지사는 "신뢰할 수 있고 재생 가능한 청정 에너지를 생산하기 위한 뉴욕의 전국을 선도하는 노력이 중요한 이정표에 도달했다"며 "사우스 포크 윈드는 수천 가구에 전력을 공급하고, 고임금 노조 일자리를 창출하며, 해상 풍력이 다음 세대를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자원임을 모두에게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우스 포크 윈드가 완공되면 약 130메가와트의 재생 가능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으며, 이는  롱아일랜드의 7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양입니다.  

사우스 포크 윈드의 재생 에너지는 매년 최대 600만 톤의 탄소 배출량을 줄이게 되는데 이는 도로에서 6만 대의 자동차를 없애는 것과 같습니다. 

오늘 발표는 이달 초 호컬 주지사의 미국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재생 가능 에너지 투자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총 6.4기가와트의 청정 에너지에 해당하는 3개의 해상 풍력과 22개의 육상 기반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가 포함되었으며, 이는 260만 뉴욕 가정에 전력을 공급하고 완공 시 뉴욕 전력 수요의 약 12%를 공급할 수 있는 양입니다.  


이 프로젝트 포트폴리오에 따르면 약 8,300개의 가족 부양 일자리가 창출되고 소외 커뮤니티 지원 투자 및 주 전역에 걸쳐 200억 달러의 경제 개발 투자를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K-radio 유지연입니다. 

news@am1660.com

Recent Posts

See All

NYPD, 퀸즈 불법 노점상 단속 

<앵커>뉴욕시가 시민들의 삶의 질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불법 노점상 단속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퀸즈 잭슨 하이츠의 루즈벨트 애비뉴 근처 91번가를 따라 노점상들이 쭉 늘어서 있습니다. 주민들과 상점 주인들은 퀸즈 잭슨 하이츠의 거리가 엉망진창이라며 허가 없이 위조품을 파는 불법 노점상에 대한 대대적인 단속을 촉구했습니다. 미 파마

망명신청자들, 시청 앞서 노동허가 요구 집회 열어 

<앵커>아프리카 대륙 국가들에서 온 수백 명의 망명신청자들이 시청 앞에 모여 노동 허가 등을 요구하며 집회를 벌였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아프리카 대륙 국가들에서 온 망명 신청자들이 16일 시청 앞에 모여 더 나은 삶의 질을 원한다며 노동 허가를 요구했습니다. 아이티, 기니, 세네갈 등과 같은 나라에서 온 수백 명의 망명 신청자들이 시위에 나서며

애담스 시장, 가정폭력 생존자 영구주택 지원사업 발표 

<앵커> 에릭 애담스 뉴시장이 가정폭력 생존자들의 회복을 돕기 위해 영구 주택 지원 사업을 발표했습니다.  영구 보금자리를 통해 가정폭력 생존자들에게 안정을 되찾고 새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용기를 주고자 합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는 시 보호소에 살고 있는 가정 폭력 생존자들이 더 영구적인 주택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파일럿 프로그램을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