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밥 메넨데즈 와이프 버겐카운티에서 차사고로 사망자 낸 후 무료 차 선물 받아






<앵커> 뇌물 수수 혐의로 기소된 밥 메넨데즈 뉴저지 상원 의원의 와이프가 버겐카운티에서 지난 2018년 49세 남성을 차로 치어 사망에 이르게 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사고 직후 나딘 메덴제즈는 한 사업가로부터 메르세데스 벤츠 새 차량을 무료로 제공 받았으며 유족들은 당시 사고에 대한 수사가 편향됐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전형숙 기자의 보돕니다.


뇌물 수수 혐의로 기소된 밥 메넨데즈 뉴저지 연방 상원 의원 부부에 대한 추가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메넨데즈 의원의 와이프인 나딘 메넨데즈(Nadine Menendez)는 지난 2018년 당시 연방 상원의원으로 재직중인 로버트 밥 메넨데즈 의원과 교제중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밤 늦게 뉴저지 버겐카운티 보고타(Bogota) 스트릿에서 한 남성을 차로 들이 받았고 이후 사건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밥 메넨데즈 의원으로부터 호의를 받아 편향된 수사가 이뤄졌으며 심지어 사고로 인해 파손된 차량을 대신 해 한 사업가로부터 무상으로 고급 세단을 제공받기까지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비리는 뉴욕 타임스에 의해 4일 보도 됐으며 매체는 당시 차 사고로 사망한 49세의 리처드 쿱(Richard Koop)의 가족들을 인터뷰했습니다.

가족들은 충돌 사고에 대한 수사가 매우 편향되고 의심스러웠다고 말하며 “ 운전자에 대한 알코올이나 약물 테스트가 이뤄지지 않았고 경찰은 피해자인 쿱이 사고 직전 어디에 있었는 지 등을 캐물었다고 전했습니다.

뉴욕타임스가 공개한 관련 기소장에 따르면 당시 밥 메넨데즈 의원은 자신의 여자친구이자 현 와이프인 나딘 메넨데즈의 수사를 담당한 뉴저지 고위 검사를 두 번 이상 만났으며 피고인에게 더 유리하게 기소 절차를 진행하기 위한 압력을 행사한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또한 사고 후 나딘 메넨데즈는 메르세데스 새 벤츠 컨버터블 계약금조로 한 사업가로부터 15,000달러를 제공 받았으며 나딘은 차량을 인수한 뒤 밥 메넨데즈 의원에게 “결혼을 축하해요. 우리는 2019년 형 메르세데스 벤츠의 자랑스러운 공동 소유자가 됐어요” 라는 문자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밥 메넨데즈 부부는 이후 2020년 10월에 결혼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기소장에는 메넨데즈 부부의 집을 수색하는 동안 48만달러 이상의 현금이 옷장과 금고 속에 숨겨져 있었으며 금괴와 고급 가구 등이 다수 발견됐다고 기술 돼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밥 메넨데즈 의원은 자신의 무죄를 주장하고 있으며 당내 사퇴 요구에 대해 “ 법원에서 무죄를 증명하고 의원직을 지킬 것이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메넨데즈 의원은 자택에서 발견된 현금과 금괴에 대해 “ 자신은 쿠바 이민자의 아들로서 쿠바에서 자산을 몰수 당했던 경험 으로 인해 집착하고 있는 개인적인 습관 때문이라고 말하면서 “ 해당 현금과 금괴는 모두 내 자신의 계좌에서 마련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