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밥 메넨데즈 와이프 버겐카운티에서 차사고로 사망자 낸 후 무료 차 선물 받아






<앵커> 뇌물 수수 혐의로 기소된 밥 메넨데즈 뉴저지 상원 의원의 와이프가 버겐카운티에서 지난 2018년 49세 남성을 차로 치어 사망에 이르게 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사고 직후 나딘 메덴제즈는 한 사업가로부터 메르세데스 벤츠 새 차량을 무료로 제공 받았으며 유족들은 당시 사고에 대한 수사가 편향됐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전형숙 기자의 보돕니다.


뇌물 수수 혐의로 기소된 밥 메넨데즈 뉴저지 연방 상원 의원 부부에 대한 추가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메넨데즈 의원의 와이프인 나딘 메넨데즈(Nadine Menendez)는 지난 2018년 당시 연방 상원의원으로 재직중인 로버트 밥 메넨데즈 의원과 교제중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밤 늦게 뉴저지 버겐카운티 보고타(Bogota) 스트릿에서 한 남성을 차로 들이 받았고 이후 사건을 처리하는 과정에서 밥 메넨데즈 의원으로부터 호의를 받아 편향된 수사가 이뤄졌으며 심지어 사고로 인해 파손된 차량을 대신 해 한 사업가로부터 무상으로 고급 세단을 제공받기까지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비리는 뉴욕 타임스에 의해 4일 보도 됐으며 매체는 당시 차 사고로 사망한 49세의 리처드 쿱(Richard Koop)의 가족들을 인터뷰했습니다.

가족들은 충돌 사고에 대한 수사가 매우 편향되고 의심스러웠다고 말하며 “ 운전자에 대한 알코올이나 약물 테스트가 이뤄지지 않았고 경찰은 피해자인 쿱이 사고 직전 어디에 있었는 지 등을 캐물었다고 전했습니다.

뉴욕타임스가 공개한 관련 기소장에 따르면 당시 밥 메넨데즈 의원은 자신의 여자친구이자 현 와이프인 나딘 메넨데즈의 수사를 담당한 뉴저지 고위 검사를 두 번 이상 만났으며 피고인에게 더 유리하게 기소 절차를 진행하기 위한 압력을 행사한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또한 사고 후 나딘 메넨데즈는 메르세데스 새 벤츠 컨버터블 계약금조로 한 사업가로부터 15,000달러를 제공 받았으며 나딘은 차량을 인수한 뒤 밥 메넨데즈 의원에게 “결혼을 축하해요. 우리는 2019년 형 메르세데스 벤츠의 자랑스러운 공동 소유자가 됐어요” 라는 문자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밥 메넨데즈 부부는 이후 2020년 10월에 결혼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기소장에는 메넨데즈 부부의 집을 수색하는 동안 48만달러 이상의 현금이 옷장과 금고 속에 숨겨져 있었으며 금괴와 고급 가구 등이 다수 발견됐다고 기술 돼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밥 메넨데즈 의원은 자신의 무죄를 주장하고 있으며 당내 사퇴 요구에 대해 “ 법원에서 무죄를 증명하고 의원직을 지킬 것이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메넨데즈 의원은 자택에서 발견된 현금과 금괴에 대해 “ 자신은 쿠바 이민자의 아들로서 쿠바에서 자산을 몰수 당했던 경험 으로 인해 집착하고 있는 개인적인 습관 때문이라고 말하면서 “ 해당 현금과 금괴는 모두 내 자신의 계좌에서 마련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앵커>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는 뉴욕주 전역의 137개 학교 정신건강 위성 클리닉에 510만 달러를 지원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뉴욕주 정신건강 관리의 연속성을 확대하고 청소년 정신건강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는 30일 뉴욕주 전역의 137개 학교기반 정신건강 위성 클리닉을 지원하기 위해 510만 달러

<앵커>애덤스 행정부가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도로안전 정책 우선순위로, 교통사고 다발 구역인 교차로에 대한 안전개선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매년 최소 2,000개의 교차로에 대한 안전 개선 작업을 벌일 예정입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미국 전역에서 교통사고 사망자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에릭 애덤스 뉴욕 시장은 30일 더 안전한 뉴욕시 거리를 만들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