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무료 개기일식 안경, 뉴욕 어디서 받을 수 있나 



<앵커>2024년 가장 기대되는 천문학적 현상인 개기일식이 이제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약 100년 만의 일식을 맞아 뉴욕은 무료 일식 안경을 배포하며 경이로운 순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는 올해 초 뉴욕 전역에서 개기일식을 경험하려는 수십만 명의 뉴요커와 방문객에게 독특하고 안전하며 영감을 주는 경험을 보장하기 위한 주정부의 계획을 공유했습니다. 

지난주 뉴욕 전역의 30개 지점에 한정판 일식 안경을 배포하는 등 주 차원의 노력이 시작됐습니다. 


<인서트: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 


호컬 주지사는 "개기 일식은 우리 주에 한 세대에 한 번뿐인 경험이 될 것이며, 뉴욕 시민들이 그것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도구와 정보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며 "사기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부터 수천 명의 뉴요커에게 일식 안경을 제공하는 것까지, 저는 모든 사람이 이 특별한 행사를 안전하게 경험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를 제공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는 4월 8일로 예정된 개기일식은 버팔로, 로체스터, 시러큐스와 같은 도시들을 포함한 주의 서부 지역에서 나타날 예정입니다. 주말 내내 축하 행사도 계획되어 있어 교통량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변 트라이 스테이트 지역의 대부분은 개기성 경로 밖에 있지만 달이 태양의 약 90%를 덮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주정부는 웰컴 센터와 서비스 구역을 포함한 30개 장소에서 무료 ‘I Love NY’ 일식 안경을 배포하고 있습니다. 


뉴욕시 주변에서는 펜 스테이션(Penn Station)의 모이니한 트레인 홀(Moynihan Train Hall), 딕스 힐스(Dix Hills)의 롱아일랜드 고속도로 동쪽 방면에 있는 롱아일랜드 웰컴 센터(Long Island Welcome Center), 센트럴 밸리의 우드버리 커먼스(Woodbury Commons)에 있는 허드슨 밸리-캣스킬 웰컴 센터(Hudson Valley-Catskills Welcome Center)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I LOVE NY 안경은 1인당 2개로 제한되며, 재고가 소진될 때까지 매일 한정된 수량으로 배포됩니다. 이 안경은 뉴욕주 보건국의 승인을 받았으며 ISO 인증을 받았습니다. 

일식 중에 특별한 눈 보호 장치 없이 태양을 직접 보는 것은 안전하지 않으며 눈에 심각한 부상까지 입을 수 있습니다.  


일식의 불완전 단계는 특수 일식 안경이나 휴대용 태양 관찰기를 통해서만 직접 안전하게 관찰할 수 있으며, 일반 선글라스는 안전한 대체품이 될 수 없습니다. 

전문가들은 선글라스보다 1000배 더 어둡고 국제 안전 기준을 준수하는 일식 보호 안경을 착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K-radio 유지연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