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맨해튼 코리안 페스티벌 29일(일)



<사진제공= 뉴욕한인회/ 김광석 회장과 김자경 2023 코리안 페스티벌 행사준비위원장을 비롯해 집행부 임원진이 24일 병천순대 식당에서 행사 준비모임을 갖고 행사를 최종 점검했다>


<앵커> 한국을 알리는 뉴욕일원 한인사회 최대 축제인 '2023 코리안 페스티벌'이 이번주 일요일인 29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맨해튼 유니온 스퀘어에서 진행됩니다. 행사를 주최하는 뉴욕한인회는 이번 페스티발을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에 대한 후세들의 관심과 성원이 더욱 커지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전형숙 기자의 보돕니다.


뉴욕일원 한인 사회 최대 축제 중 하나인 코리안 페스티벌이 이번주 일요일인 29일 맨해튼 유니온 스퀘어(17 St. & Between Broadway and Park Ave.)에서 진행됩니다.

뉴욕한인회측은 이번 코리안 페스티벌을 통해 한국의 전통 공연과 문화, 체험, 전시, 교육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제공되는 흥겨운 잔치 한마당이자 종합 문화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습니다.

행사는 오전 11시 글로벌 김치 이색 홍보 행사인 김치 버무림 행사로 문을 열며, 김치버무림 행사는 타민족 200여 명이 행사장 내에서 김치를 버무리는 것으로 한국의 김치를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어 오후 1시 정식 무대 위에는 뉴욕 일원 주요 정치인 및 커뮤니티 주요 인사들이 참가하는 공식행사가 개최됩니다.

뉴욕한인회는 한.미 동맹 70주년을 맞아 US Military Academy 관계자를 초청, 한국전 참전에 대한 희생과 헌신에 존경과 감사를 전한다는 계획이며 이날 공식행사 진행은 샤론 이 전 퀸즈보로장 대행이 맡습니다.

오후 2시부터는 본격적인 공연이 시행되며 철선 외 6명 풍물놀이, 미동부국악협의 진도북춤, 한국에서 온 국가무형문화재 태평무 전수자인 박선영 전통무용가의 태평무 등이 이어집니다.

뒤이어 최윤희 뉴욕한인회 교육문화담당 수석부회장이자 뉴욕한인학부모협회장이 이끄는 독도 플래시몹이, 이후 미동부국악협회의 즉흥 시나위춤과 예담무용학원의 난타공연, 뉴욕한인청소년합창단의 합창, 뉴욕대학교 케이팝 그룹인 케네스(KNESIS)의 공연이 이어집니다.

이외에도 뉴욕한인회가 진행하는 널뛰기와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만두빚기, 서예로 한글 이름쓰기 등 민속 문화체험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K-POP 의 공연 후 이어지는 무대로는 블랙 벨트 월드 태권도의 태권무, YH Park 태권도 아카데미의 태권도 시범공연이 이어지며 참가자들이 다함께 어우러지는 강강수월래가 행사의 대단원을 장식할 예정입니다.

뉴욕한인회측은 25일 김광석 회장과 김자경 2023 코리안 페스티벌 행사준비위원장을 비롯해 집행부 임원진이 전날 모여 행사 준비모임을 갖고 행사를 최종 점검했다고 전하며 특히 김광석 뉴욕한인회장은 “한인을 포함한 많은 뉴욕주민들이 페스티벌에 참여해 이날을 즐기고 이를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에 대한 후세들의 관심과 성원이 더욱 커지고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뉴욕시 헌장 개정 위원회 2024년도 첫번째 공개 회의 개최 

<앵커>뉴욕시 헌장 개정 위원회가 첫번째 공개 회의를 열었습니다. 위원회는 오는 11월 5일 총선 유권자에게 제시할 뉴욕시 헌장 개정안과 기타 사안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 헌장 개정 위원회가 29일 공개 회의를 열었습니다. 이 회의는 일반인에게 공개됐으며 웹사이트에서도 생중계되었습니다. 헌장 개정 위원장을 맡은 카를로 사이

퀸즈 플러싱 메도우 코로나 공원 다리 개조 사업 착공 

<앵커>뉴욕시가 퀸즈 보로의 플러싱 메도우 코로나 공원의 타이드 게이트 브리지를 개조하는 4100만 달러 프로젝트에 착공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2027년 여름 완공될 예정입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 공원국(NYC Parks)와 설계건설국(Department of Design and Construction, DDC)은 28일 퀸즈 보로장 도노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