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롱아일랜드 한 고등학교 노로바이러스 병결 수백명





<앵커> 전염성이 강한 노로 바이러스가 뉴욕 일원에도 확산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롱아일랜드 한 고등학교에서 수백명의 학생이 노로바이러스 감염으로 결석했습니다. 전형숙 기자의 보돕니다.


롱아일랜드 서폭카운티 소재 바빌론 고등학교(Babylon High School)에서 노로바이러스로 추정되는 집단 감염으로 수백명의 학생이 결석을 했습니다.

뉴욕 지역 매체 abc 뉴욕 등에 따르면 약 700명의 학생이 다니고 있는 바빌론 고등학교에서 노로 바이러스로 추정되는 집단 감염 및 증상 호소로 지난 20일까지 학생 253명이 결석했으며 23일 결석 학생은 총 112명입니다.

서폭 카운티 보건 국장 그레그선 피고트(Dr. Gregson Pigott)박사는 “ 학교 식당 내에서 음식물 등으로 인한 식중독 균 전파로 추정되지만 조사 결과 어떠한 단서도 찾을 수가 없었다”고 전하면서 “ 지난 2월부터 전미에 걸쳐 유행하고 있는 노로 바이러스가 학생들 사이에서 퍼진 것으로 추정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인서트: Suffolk County Health Commissioner Dr. Gregson Pigott>


학부모들은 집단 감염 발생 전 학교가 빠른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고등학생 2명의 조부모인 준 트로실로씨는 “ 아이들 2명 모두 심하게 토하고 설사를 해서 고생을 많이 했다”고 전하면서 “ 이와 같이 많은 학생들이 바이러스에 감염되기까지 학교는 무슨 방역 활동을 했는지 원망 스럽다고 덧붙였습니다.


<인서트: June Trusillo>


결석 학생들의 주된 증상은 메스꺼움과 복통, 구토와 설사 등이며 일부 학생들의 경우 발열, 두통, 몸살을 함께 호소하고 있습니다. 노로바이러스 감염증은 오염된 음식 섭취, 감염된 사람과 접촉, 오염된 손, 주변 물품 등 직·간접 접촉을 통해 감염되며 특히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만진 물건의 표면을 만질 경우에도 노로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평균 12-48시간 잠복기 후 설사, 구토 증상이 2~3일 간 나타납니다. 잦은 설사나 구토는 탈수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물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하거나 고령자일 경우 심한 탈수로 이어져 입원하는 비율도 적지 않습니다.

그레그선 피고트 보건 국장은 “노로 바이러스가 전염력이 높은 이유 구토 등 증상이 발현 됐을 때부터 호전된 이후에도 며칠 간 전염이 이어지기 때문이라고 우려를 표하면서 학교 내 질병 확산을 줄이기 위해 감염된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고 손 씻기를 20초 이상 비누로 깨끗이, 자주 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뉴욕시 소상공인, 교통혼잡세 반대 시위 열어 

<앵커>뉴욕시 교통혼잡세가 이번에는 소상공인들의 반대에 직면했습니다. 이들은 시청 앞에서 반대 집회를 열고 집단 소송을 확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맨해튼의 교통혼잡세에 제동을 걸기 위해 이제는 뉴욕의 소상공인들이 나섰습니다. 소상공인과 선출직 공무원들은 27일 시청 앞에서 집단 소송을 확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변경된 소송에는 5

호컬 주지사, 청소년 정신건강 위한 학교 클리닉 확대 

<앵커>십대 청소년 4명 중 1명이 자살을 고려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청소년 정신 건강 문제가 심각한 가운데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가 청소년 정신 건강 위기에 대한 대처방안으로 학교 기반 클리닉 확대를 발표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는 27일 모호나센 센트럴 교육구(Mohonasen Central School Distric

뉴욕시 80% 가정 자녀 보육 비용 감당 안돼

<앵커> 뉴욕시 가정의 80%가 자녀를 공인된 보육 기관에 보낼 여력이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로 인해 아이를 차일드 케어에 맞기고 일터로 나갈 수 있는 부모가 적어지고 특히 여성이 경제 활동을 하는 데에 큰 제약으로 작용한다는 지적입니다. 전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뉴욕시 가정의 80% 이상이 자녀 보육 비용을 감당할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