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더나눔하우스 중독 전문 상담사 자격증 시험



지난 10월 6일 AAPC (Alcohol Addiction Professional Counseling) 중독 전문 상담사 자격증 시험이 뉴욕에서 있었습니다. 이는 한국 보건복지부 산하 직업능률개발원에등록된 민간자격증(등록NO 제 2016-001281)입니다.


AAPC 자격 취득자는 미국 중독 전문가 협회 NAADAC 국제 중독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됩니다. 응시 조건으로는 고졸 및 이와 동등한 학력으로 총 100시간의 중독관련 5과목(15학점)을 이수하고 약간의 중독 상담 관련 실습을 필해야 합니다.


교육과정은 알코올 중독학, 중독 약물학, 중독 상담 윤리, 중독 전인치유 1, 2급과 성경적 중독 상담 치료 (1급에 한함)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인간이 왜? 중독물질에 노출되는가? 인간을 중독시켜 폐인화 되게 하는 세상의 중독물질은 무엇이며, 어떤 성질을 가지고 있는가? 중독은 어떻게 예방하며, 이미 중독된 사람들을 어떻게 치료해야 되는가? 그리고 중독자와 함께 거주하며 고통 받고 있는 가족들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가 등을 배울 수 있으며, 중독을 원천적으로 예방하는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AAPC 과정을 통해 중독과 관련된 예방, 치유 상담, 교육 등을 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 기술 등을 습득 후 교회 및 사회에서 중독관련 사역을 통해 중독자들과 그 가족들의 회복을 도울 수 있게 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확대 되고 있는 중독문제는 개인, 가정, 사회, 국가적으로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AAPC는 한국의 새움평생 교육원(대표 김도형 박사)이 주관하고 미국은 뉴욕 더나눔하우스(대표박성원 목사)가 총괄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뉴욕 더나눔하우스 박성원 목사(718-683-8884)에 문의하면 됩니다.


K-라디오 손윤정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앵커> 어제 텍사스 내슈빌 총격사건 보도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총이 아닌 칼부림 사건이 롱아일랜드 중학교에서 발생했습니다. 학교 내 복도에서 발생한 이번 사건으로 13세 남학생이 구급용 헬기에 실려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보도에 이하예 기자 입니다. 미국 내에서 자녀를 키우는 부모들은 최근 자녀를 학교 등교시키기가 두렵다고 말합니다. 텍사스 유발디 초등

<앵커> 뉴욕시 퀸즈에 이번주 처음으로, 합법적인 마리화나 판매소가 문을 열 것으로 예상됩니다. 퀸즈 자메이카에 들어설 마리화나 판매소는, 뉴욕주 최초로 여성이 소유한 매장으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이하예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주 최초로 여성이 소유한 합법적인 마리화나 판매소가, 이번주 퀸즈에 문을 열 예정입니다. 캐시호컬 주지사는 27일 성명을 통해, 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