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뉴저지 재산세 감면 앵커 프로그램, 민권센터에 신청 대행 맞기세요



<앵커> 뉴저지주 주택 소유주와 세입자들을 위한 세금 환급 혜택인 앵커 프로그램에 대해 민권센터가 무료 신청을 대행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민권센터측은 앵커 프로그램의 환급금 액수가 크므로 자격이 되는 한인들은 혜택을 놓치지 말고 꼭 수혜를 받을 것을 당부했습니다. 전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뉴저지주에서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세금 환급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는 앵커 프로그램에 대해 민권센터가 무료 신청 대행을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민권센터측은 22일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뉴저지 주택 소유주와 세입자들에게 주정부가 제공하는 올해 앵커 프로그램에 민권센터가 상담과 함께 신청 대행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민권센터 김갑송 국장입니다.

<인서트: 민권센터 김갑송 국장 917-488-0325>


앵커 프로그램의 주요 혜택을 받기 위해서 2020년 10월 1일 시점에 뉴저지주 거주민이어야 하며 2020년 재산세 납부 기준 총 수입이 연 15만달러 미만일 경우 1,500달러가 지급되고 65세 이상의 시니어는 ‘스테이뉴저지’프로그램이 시행되는 2026년 전까지 여기에 250달러를 추가해 총 1750달러를 받게 됩니다.

연 수입 15만달러에서 25만달러일 경우 1,000달러가 지급되고 65세 이상 시니어에게 1,250달러가 지급됩니다.

세입자일 경우 합법 렌트 거주자여야 하며 2020년 수입이 15만달러 미만일 경우 65세 미만에게 450달러, 65세 이상에게는 700달러가 지급됩니다.

뉴저지 주정부는 지난해부터 실시한 앵커 프로그램에 신청을 마친 주민 170만 가구를 대상으로 올해 3월 말부터 5월까지 수혜금에 대해 계좌 이체 및 체크 발송을 마쳤습니다.

지난해와 올해 초 앵커 프로그램 신청을 했던 주민들은 올해 수혜를 받기 위해 자동 재 신청이 되지만 신청 정보가 바뀌었거나 처음 신청하는 주민의 경우 온라인 혹은 전화 등으로 별도의 신청을 해야 환급을 받을 수 있으며 세금 환급금은 10월에서 12월 사이에 신청 순으로 지급됩니다.

개인 정보가 바뀐 주민의 경우 오는 9월 30일까지 온라인이나 전화를 통해 혹은 용지를 작성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와 올해 초 앵커 프로그램 신청을 완료했음에도 불구하고 재신청 관련 우편물을 받지 못한 경우 주택 소유주는 전화 또는 온라인을 통해, 세입자의 경우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혜 자격을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앵커 프로그램을 한 번도 신청하지 않은 주민들은 올해 12월 29일 전까지 신청을 완료할 경우 신청 시점 이후 90일 전후에 혜택이 지급됩니다.

민권센터측은 앵커 프로그램의 환급 액수가 적지 않으며, 이미 납부한 세금에 대해 환급을 받는 혜택이므로 자격 조건을 갖춘 한인들은 한 명도 빠짐없이 신청을 마칠 것을 당부했습니다.

앵커 프로그램 수혜 자격 및 환급 금 등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 재무국 웹사이트(state.nj.us/treasury/taxation/ancho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엘렌 박 뉴저지주 하원의원 사무실에서도 앵커 프로그램에 대한 한글 책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버지니아, 비상사태 속 가격폭리 단속 강화…

<앵커> 버지니아주에서 비상사태가 선포된 가운데, 일부 소매업체가 필수품에 대해 과도한 가격을 부과하는 행위가 문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글렌 영킨 주지사는 이러한 행위는 법적으로 용납되지 않으며, 법무장관이 철저히 단속할 것을...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