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뉴욕 맨해튼 전기 자전거 수리점 화재, 4명 사망, 5명 부상





<앵커> 오늘(20일) 새벽 맨해튼 전기 스쿠터, 자전거 수리점에서 화재가 발생해 4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부상자도 최소 5명 이상 발생한 가운데, 뉴욕시 소방국은 리튬 이온 베터리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정확한 화재 원인 파악에 나서고 있습니다. 보도에 이하예 기자 입니다.




20일 화요일 새벽 12시15분경, 맨해튼 로어 이스트 사이드에 위치한 전기 스쿠터 및 자전거 수리점에서 화재가 발생해 4명이 목숨을 잃고 다섯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맨해튼 로어이스트 사이드, 매디슨 스트릿 인근에서 연기가 자욱한 화재가 발생하자 인근 델리샵 직원이 신고에 나섰고 백여명이 넘는 소방대원이 출동해 화재 진압에 나섰습니다.


뉴욕시 소방국은, 신고 직후 4분만에 현장에 도착했으며, 총 6층짜리 건물 1층에 위치한 전기 스쿠터 자전거 수리점, HQ E-Bike 가게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며, 전기 자전거 화재는 서서히 불이 붙는 것이 아니라, 폭발하듯이 발생하는 위험한 화재라고 지적했습니다. 화재를 목격한 주민들은, 이미 수십건의 리튬 이온 베터리 폭발 화재를 경험했음에도 여전히 이같은 화재 및 참사가 이어지고 있다는 사실이 너무 부끄럽고 참담하다며, 이번 사고로 목숨을 잃은 피해자 및 유가족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했습니다.


<인서트: 인근 주민 2명>


로라 카바나(Laura Kavanagh) 뉴욕시 소방국장은 사건 관련 브리핑을 통해 이는 전기 자전거 배터리 폭발로 인한 화재로 파악된다며, 수차례 발생한 것 처럼 이는 매우 위험하고 치명적인 결과를 불러올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서트: 로라 카바나>



이번에 발생한 화재로 남성 2명과 여성 2명, 총 네명이 목숨을 잃었고, 소방관 한 명과 응급구조요원 한명을 포함해 총 다섯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뉴욕시 소방국은 리튬 이온 베터리 폭발 화재로 인해 지난해 뉴욕시에서 총 147명이 부상을 입었으며 6명이 사망했으며, 올해만 총 76건의 화재가 발생해 60명이 다치고 7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배터리 폭발 화재는 대부분 전기 자전거 및 스쿠터 충전 중 발생하고 있으며, 피해지역 주민들은 매년 이어지고 있는 피해를 막기 위해 불법 배터리 제조 및 관리에 대한 입법이 이뤄져야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k라디오 이하예 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퀸즈 로커웨이 비치 일부 블록, 공사로 올여름 폐쇄 예정 

<앵커>5년 연속으로 해안선 공사가 계속됨에 따라 로커웨이(Rockaway)의 여러 해변 블록이 이번 여름에 폐쇄됩니다. 뉴욕시 공원국은 비치 106번가에서 비치 126번가에 이르는 약 20개 블록은 진행 중인 공사로 인해 이용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의 해변들은 지난 메모리얼 데이 주말에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지만 몇몇 해

뉴욕 인트레피드 박물관에서 메모리얼데이 기념식 열려 

<앵커>뉴욕시는 화환 헌화 의식부터 100년이 넘는 퍼레이드까지, 메모리얼 데이를 기념하는 여러 행사를 열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는 메모리얼 데이에 국가를 위해 최고의 희생을 치른 군인들을 기리고 있습니다. 참전 용사와 현역 군인 및 시민들이 메모리얼데이 행사를 위해 27일 인트레피드 박물관에 초대되었습니다. 올해 기념식은 날씨 때문에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