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뉴욕주가 스쿨버스 기사 모집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상업용 운전면허 취득 절차를 간소화합니다. 캐시 호컬 행정부는 도로주행 테스트 절차를 줄여 스쿨버스 인력부족 문제 해결에 한걸음 다가가고자 합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는 17일 스쿨버스 기사 신청자들의 상업용 운전면허(CDL) 취득을 용이하게 하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호컬 주지사의 지시에 따라 DMV는 스쿨버스 기사 신청자가 상업용 운전면허 도로 시험의 "under the hood" 구성 요소라고도 하는 엔진룸 구성 요소를 건너뛸 수 있도록 하는 연방 면제를 시행했습니다.
이는 스쿨버스 기사가 절실히 필요한 시기에 상업 면허를 더 쉽게 취득할 수 있도록 해 트럭 및 버스 운전사의 심각한 인력부족 문제 해결에 다가가는 호컬 주지사의 일련의 조치 중 하나입니다.
호컬 주지사는 "우리 아이들을 수송하고 돌보는 일은 매우 중요하며, 뉴욕주 전역에 더 많은 운전자가 필요하다는 것은 당면과제"라며 “이 간단한 변화는 더 많은 뉴욕 시민들이 스쿨버스 운전사가 되도록 장려할 것이며, 많은 사람들이 안전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스쿨버스 운전기사 부족은 뉴욕뿐만 아니라 미 전역의 심각한 문제로, 교사 부족 문제보다 더 만연해 있습니다.
스쿨버스 운전기사 부족은 학생들의 학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전국 학생의 약 절반이 학교에 가기 위해 스쿨버스 서비스에 의존하고 있는데 스쿨버스 운행에 차질이 생기면 학생들은 학교에 가지 못하게 되고 수업을 들을 수 없습니다.
한 조사에 따르면 학교 출석률과 학업 성취율은 대체로 비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저소득층과 장애가 있는 아이들이 또래 아이들에 비해 학교에 가기 위해 스쿨버스에 의존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점을 감안할 때, 원활한 스쿨버스 운행의 필요성은 무엇보다 절실합니다.
이번 면제는 연방 자동차 운송 안전청(FMCSA)의 기존 스쿨 버스 검사 및 유지 관리 기준이 계속 적용됨에 따라 안전을 유지하면서 주에서 더 많은 버스 운전자를 고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허용되는 것입니다.
도로 주행 테스트 동안 지원자는 여전히 CDL 차량 검사 기술 테스트의 나머지 요소를 수행해야 합니다.
오 11월 27일 만료를 앞두고 있는 이 새로운 CDL 소지자는 스쿨 버스만 운전 가능하고 뉴욕 주에서만 운전하도록 제한하고 있습니다.
호컬 주지사의 지시에 따라 2022년 DMV는 제3자가 상업용 도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승인했으며, 이로 인해 주 전역에서 이러한 유형의 도로 테스트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현재 주 전역에 상업용 운전면허 도로 테스트를 수행하는 제3자 기관은 27곳입니다.
또한 카운티에서 운영하는 DMV 사무소와의 협력을 통해 주 전역에서 상업용 면허 필기 시험 실시도 늘어났습니다.
K-radio 유지연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