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뉴욕주의회, 연방하원 선거구 지도 채택


<앵커> 뉴욕주 의회에서 주 연방하원의원 선거구 새 지도가 채택됐습니다. 독립선거구재조정위원회(IRC)가 그린 이번 새 선거구 지도에 캐시 호컬 뉴욕 주지사는 즉시 서명했습니다. 전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뉴욕주 의회에서 연방하원의원 선거구 새 지도가 채택됐습니다

뉴욕타임스와 워싱턴 포스트 등 보도에 따르면 뉴욕주 의회는 28일 뉴욕주 독립선거구 재조정위원회가 그린 새로운 연방하원의원 선거구 지도를 통과시켰으며 캐시 호컬 뉴욕 주지사는 새로운 지도가 통과된 후 몇 시간만에 서명을 완료했습니다.

새로운 연방하원 선거구 지도의 주요 내용으로 퀸즈 북동부와 낫소 카운티 등을 아우르는 연방하원 3선거구는 동쪽으로 확장 돼 공화당 우세 지역 마사피쿠아(massapequa)가 제외되고 헌팅턴 등 롱아일랜드 남부 정치 중립 지역이 포함됐으며 이로 인해 현 탐 수오지 연방하원의원이 추후 재선을 노릴 시 더 유리한 지형으로 변화했습니다.

센트럴 뉴욕의 22선거구의 경우 현재 브랜든 윌리엄스 공화당 초선 의원이 재임 중이나 해당 선거구가 민주당 에게 유리한 지역으로 이동함에 따라 이 지역 추후 민주당 혹은 공화당 중 어느 쪽에서 의석을 탈환할 지가 주목됩니다.

이번 선거구 재 조정안에 대해 공화당측은 법적 소송을 진행하지 않을 계획임을 밝혀 오는 6월 예비선거와 11월 본 선거 시 이날 통과한 새 선거구 지도안 대로 운영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에드 콕스(Ed Cox) 주 공화당 의장은 28일 성명을 통해 “새 선거구 지도안은 민주당에 다소 유리하게 그려졌지만 이번 선거구 지도는 이전 특별 마스터 팀이 그린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음에 따라 더 이상의 법정 공방은 필요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선거구를 둘러싼 법정 공방은 지난 2년간 이어졌으며 뉴욕주 독립선거구 재조정위원회는 15일 새로운 연방하원 선거구 지도를  발표했지만 해당 지도가 공화당에 유리하게 그려졌다면서 민주당이 다수당인 주 의회는 26일 표결을 통해 새 지도를 거부했습니다.

이후 민주당이 주도하는 주 의회는 27일 새로운 선거구 지도를 제시해 표결에 부쳐 통과시켰습니다.

연방하원 선거구는 인구 센서스 결과를 바탕으로  10년 마다 재조정되며 지난 2022년  2월 주 의회는 새로운 선거구 확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그러나 주 공화당은 “민주당이 장악한 뉴욕주의회가 민주당에 유리하게 선거구를 조정한 게리 멘더링이라고 주장하면서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해당 소송에서 뉴욕 주 법원은 공화당에 손을 들어줬고 민주당과 캐시 호컬 주지사는 이에 항소를 했지만 법원은 항소심에서 역시 민주당이 헌법을 위반했다고 판결하면서 법원에서 임명한 독립된 선거구 조정 위원회가 새로운 지도를 만들 것을 명령했습니다.

이 후 독립 선거구 조정 위원회가 그린 새 지도를 둘러싸고 법적 공방이 이어졌으며 결국 28일 주 의회가 통과시킨 새 지도안에 따라 민주당과 공화당이 한 발씩 물러나는 형세로 새 선거구 지도가 확정됐습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퀸즈 로커웨이 비치 일부 블록, 공사로 올여름 폐쇄 예정 

<앵커>5년 연속으로 해안선 공사가 계속됨에 따라 로커웨이(Rockaway)의 여러 해변 블록이 이번 여름에 폐쇄됩니다. 뉴욕시 공원국은 비치 106번가에서 비치 126번가에 이르는 약 20개 블록은 진행 중인 공사로 인해 이용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의 해변들은 지난 메모리얼 데이 주말에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지만 몇몇 해

뉴욕 인트레피드 박물관에서 메모리얼데이 기념식 열려 

<앵커>뉴욕시는 화환 헌화 의식부터 100년이 넘는 퍼레이드까지, 메모리얼 데이를 기념하는 여러 행사를 열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는 메모리얼 데이에 국가를 위해 최고의 희생을 치른 군인들을 기리고 있습니다. 참전 용사와 현역 군인 및 시민들이 메모리얼데이 행사를 위해 27일 인트레피드 박물관에 초대되었습니다. 올해 기념식은 날씨 때문에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