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뉴욕시 SUMMER STREETS, 이번주 시작




<앵커> 이번 주말을 시작으로 뉴욕시 5개 보로 전역에서 5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 차없는 거리 행사가 펼쳐집니다. 뉴욕시 행정부와 교통국이 추진하는 썸머 스트리츠 행사는 예년보다 더 긴 시간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해, 뉴욕시민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을 만끽할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자세한 내용 이하예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번주말 뉴욕시 썸머 스트릿츠(SUMMER STREETS)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올 여름에는 운영 시간이 확대되고,  더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뉴욕시민들의 놀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썸머 스트릿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뉴요커들은 7월과 8월에 걸쳐 총 다섯번의  토요일에 자동차 없는 거리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수 있습니다.



뉴욕시 교통국은 올 여름 약 20마일에 달하는 지정 구간에서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썸머 스트릿츠 행사가 펼쳐질 것이라며, 이를 통해 뉴욕시민들이 여름을 안전하고 즐겁게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이다니스 로드리게스 뉴욕시 교통국장은 어제, 뉴욕시 5개 보로 전역에서, 썸머 스트릿츠 프로그램을 통해, 뉴요커들이 여름을 만끽하도록 할 것이라며, 이번 토요일인 27일, 퀸즈와 스테튼 아일랜드에서 썸머 스트릿츠 프로그램이 시작되며, 8월 3일, 10일, 17일에는 맨해튼에서, 8월24일에는 브루클린과 더 브롱스에서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교통국은, 행사를 통해, 뉴욕시민들이 화창하고, 여유있는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야외 식사, 무료체험 활동, 예술 체험 등 을 제공하며, 기존보다 약 33% 연장된 시간동안 시민들이 차없는 거리에서 야외활동을 즐길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입니다.  



7월 27일 토요일 퀸즈와 스태튼 아일랜드에서 이어지는 행사를 통해, 퀸즈 주민들은, 버논 블러바드(Vernon Boulevard)를 따라 44번 드라이브에서 30번 드라이브까지 차없는 거리 썸머 스트릿츠 행사가 이어집니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롱아일랜드시티와 아스토리아 인근 해안가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스태튼 아일랜드 썸머 스트리츠는, 브로드웨이를 따라 리치몬드 테라스부터 클로브 로드까지 운영됩니다. 이를 통해, 웨스트 브라이튼을 가로지르며, 클로브 레이크 파크부터 코퍼럴 톰슨 파크지역까지 행사가 이어집니다.



8월 3일, 10일, 17일 토요일은 맨해튼에서 썸머스트리츠 행사가 펼쳐지며, 브루클린 브리지를 시작으로 할렘까지, 라파예트 스트리트와 파크 애비뉴를 따라 109 스트릿까지 이어집니다. 또한 센트럴 파크 노스는, 5번 애비뉴에서 아담 클레이튼 파웰 블러바드(Adam Clayton Powell Boulevard)까지, 110 스트릿부터 125 스트릿까지 연결됩니다.




마지막 행사는 8월 24일 토요일, 더 브롱스와 브루클린에서 펼쳐집니다.



더 브롱스 지역에서는 그랜드 콘코스(Grand Concourse)를 따라, 이스트 트레몬트 애비뉴(East Tremont Avenue)부터 모솔루 파크웨이(Mosholu Parkway)까지 행사가 이어집니다. 이를 통해 웨스트 브롱크스에서 노스 브롱크스까지 차없는 행사가 이어집니다.



작년 썸머 스트리츠 행사에 5개 보로 전역에서, 약 50만 명 이상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차없는 거리에서 걷고, 달리거나, 자전거 타기 등 여가 활동을 즐겼습니다.



올해는, 뉴욕시 썸머 스트릿츠 행사가 시작된 2008년 이래 가장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5개 보로 전역을 가득 채울 계획입니다.



뉴욕시교통국은, 썸머스트리츠 경로 전반에 설치할 예술 작품 선정을 위해 공모를 진행했습니다. 이를통해 선정된 예술가들의 설치 미술이 거리를 다채롭게 꾸밀 뿐 아니라, 전통적인 직조방법을 배우고, 예술작품을 만드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열립니다.



퀸즈 30 드라이브와 버논 블로바드 휴게소 및 스태튼 아일랜드의 리치몬드 테라스와 브로드웨이 휴게소 인근에는 'Weaving Together 2024' 프로그램 등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썸머 스트리츠 행사는, Lyft와 Citi의 후원으로 Citi Bike가 모든 이용객에게 24시간 무료 클래식 Citi Bike 이용권을 제공합니다. 자전거 이용자들은 Citi Bike App의 Daypass 탭에서 프로모션 코드 CITISUMMER24!를 입력해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썸머 스트리츠 행사관련 자세한 일정과, 장소는 뉴욕시 교통국 홈페이지, nyc.gov/dot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K-RADIO 이하예 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뉴욕시 행정부 붕괴되나

<앵커> 에릭애덤스 뉴욕시장을 둘러싼 행정부 최고위 공무원들이 줄줄이 연방수사국에서 조사를 받으면서, 뉴욕시 행정부의 부패와 리더십 자질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총 세명의 선출직 공무원이 애덤스 시장의 사임을...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