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뉴욕시, 전기 자전거 안전 캠페인 시작



<앵커> 뉴욕시가 최근 전기 자전거 사고와 관련한 위험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안전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지난해 뉴욕시에서는 전기 자전거와 관련된 치명적인 충돌 사고가 증가했으며, 일반 자전거 사고에 비해 약 3배 더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 교통국(DOT)이 19일 새로운 전기 자전거 안전 캠페인을 발표했습니다.  

이와 같은 캠페인은 전기 자전거 사고가 올해 들어 감소세를 보이고 있지만, 치명적인 자전거 충돌사고의 75% 이상을 전기 자전거가 차지하는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안전 캠페인이 필요한 이유는 전기 자전거의 속도 때문입니다. 

따라서 TV, 라디오, 인쇄물, 소셜 미디어 및 LinkNYC 키오스크에서 진행될 이 캠페인은 라이더들에게 자전거를 올바른 속도로 안전하게 가속, 제동 및 운전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일부는 시속 25마일을 초과할 수 있는 옵션이 있지만 대부분의 합법적인 전기 자전거는 최고 속도가 20mph로 제한됩니다. 

페달 어시스트가 있는 Citi 자전거는 시속 18마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광고는 또한 영어, 스페인어, 북경어, 광둥어, 벵골어 및 크리올어로 작성됩니다. 

특이한 점은 라이더에게 헬멧 착용을 강요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전기 자전거가 배달과 같은 상업적 목적 등이 아닌 한 시 법에 따라 헬멧은 필수사항이 아닙니다. 


교통국 국장 이다니스 로드리게스는 성명서를 통해 "자전거 이용객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우리는 새로운 자전거 이용자와 숙련된 자전거 이용자가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는 데 필요한 자원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새로운 자전거 보호 도로를 건설하거나 뉴욕 시민들에게 현장에서 이러한 중요한 기술을 교육하는 것이 바로 그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뉴욕시에서 자전거를 타다가 사망한 사람은 전기 자전거에서 23명, 일 자전거에서 7명으로 나타나, 전기 자전거를 타다가 사망한 사람이 페달을 밟는 일반 자전거로 사망한 사람보다 3배 이상 많았습니다. 


이 중 7건은 이른바 '단독 충돌'로, 움직이는 다른 차량이 아닌 통제력 상실 또는 정지된 물체와의 충돌로 인한 사고였습니다. 

올해까지 4명이 전기 자전거를 타고 다니다 사망했고, 1명은 일반 자전거를 타다가 사망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31세의 워싱턴 하이츠 주민이 18일 할렘에서 전기 자전거를 제어하지 못해 사망했습니다. 


교통국 관계자는 이 캠페인은 전기 자전거 안전에 대한 다각적인 접근 방식 중 하나이며, 여기에는 더 빠른 전기 자전거가 자동차 도로로 방향을 바꾸지 않고도 더 느린 일반 자전거를 추월할 수 있도록 자전거 도로를 넓히는 것 등이 포함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차선은 이미 맨해튼 3번가, 9번가, 10번가에 추가되었고 2번가도 자전거 도로 정비 계획에 있습니다.  


K-radio 유지연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퀸즈 로커웨이 비치 일부 블록, 공사로 올여름 폐쇄 예정 

<앵커>5년 연속으로 해안선 공사가 계속됨에 따라 로커웨이(Rockaway)의 여러 해변 블록이 이번 여름에 폐쇄됩니다. 뉴욕시 공원국은 비치 106번가에서 비치 126번가에 이르는 약 20개 블록은 진행 중인 공사로 인해 이용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의 해변들은 지난 메모리얼 데이 주말에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지만 몇몇 해

뉴욕 인트레피드 박물관에서 메모리얼데이 기념식 열려 

<앵커>뉴욕시는 화환 헌화 의식부터 100년이 넘는 퍼레이드까지, 메모리얼 데이를 기념하는 여러 행사를 열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는 메모리얼 데이에 국가를 위해 최고의 희생을 치른 군인들을 기리고 있습니다. 참전 용사와 현역 군인 및 시민들이 메모리얼데이 행사를 위해 27일 인트레피드 박물관에 초대되었습니다. 올해 기념식은 날씨 때문에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