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뉴욕시 아파트 평수 가장 작은 지역 상위 10개



<앵커> 뉴욕시에서 평균 아파트 크기가 가장 작은 지역 상위 10개 지역 중 5개가 퀸즈 지역에 위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욕시에서 아파트 평수가 가장 작은 지역은 평균 631평방 피트를 보인퀸즈 사우스 아스토리아로 조사됐습니다. 자세한 내용 전형숙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뉴욕시에서 아파트 평균 크기가 가장 작은 지역 10개 중 5개가 퀸즈에 위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동산 전문 기업 PropertyShark가 뉴욕시 총 161개 지역 콘도 아파트를 조사해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뉴욕시에서 퀸즈 사우스 아스토리아 지역이 평균 631평방 피트 크기를 보여 가장 소규모의 아파트가 많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퀸즈의 Maspeth가 671 평방 피트로 4위, Old Astoria가 5위, 롱아일랜드 시티와 큐가든 힐스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퀸즈 이외에 소규모 아파트가 많은 지역으로 더 브롱스의 파크체스터가 평균 662 평방 피트를 보이며 2위를 나타냈고 다음으로 더 브롱스의 펠햄 베이가 평균 666 평방 피트 규모를 보이며 소규모 아파트가 많은 3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외에도 스테튼 아일랜드의 그라임스 힐 실버레이크(Grymes Hill-Silver Lake)와 브루클린의 프로스펙트 파크 사우스 등이 평균 700평방 피트 이하의 크기를 보이며 작은 아파트가 몰려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사를 시행한 PropertyShark측은 뉴욕시 내에 평균 아파트 크기가 1,000평방 피트 미안인 곳의3분의 1이 퀸즈 지역에 위치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전했습니다.

다만 뉴욕시 5개 각 보로 별로 살펴봤을 때 평균 콘도 아파트 크기가 가장 작은 보로는 769평방 피트를 보인 더 브롱스 지역으로 나타났으며 퀸즈 지역의 콘도 아파트 평균 크기는 809평방 피트를 나타냈다고 설명했습니다.   

퀸즈 지역에서 평균 아파트 크기가 가장 큰 지역은 퀸즈 북동부와 낫소 카운티 경계에 위치한 더글라스턴 지역으로 이 지역 평균 콘도 아파트 크기가 1,296 평방 피트를 보였습니다.

퀸즈 내 가장 비싼 아파트를 보유한 지역은 헌터스 포인트로 나타났으며 이 지역 평균 거래 가격은 121만 5천 달러를 보여 퀸즈 내 유일하게 평균 거래 가격이 100만 달러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으로 거래 가격이 높은 지역은 롱아일랜드 시티였으며 평균 798,000달러를 보였습니다.

한편 뉴욕시에서 저렴한 아파트 렌트를 구하는 것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욕시 주택보존개발부가 지난달 발표한 뉴욕시 주택 및 공실율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뉴욕시 렌트 아파트 공실률은 지난 50년 이래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직전 조사 자료인 2021년 4.54%를 보인 것보다 3년 만에 3.13%가 낮아진 것으로 실제 렌트가 가능한 아파트의 절대적 물량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보로별로 더 브롱스가 0.82%로 공실률이 가장 낮았고 퀸즈 0.88% 로 뒤를 이었으며 다음으로 브루클린과 맨해튼, 스테튼 아일랜드 순으로 공실률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コメン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