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시 교통부 국장 Ydanis Rodriquez(이다니스 로드리게즈)는 7월 25일 (어제) 오전 10시에 뉴욕시 내 각 인종별 언론사 초청해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언론사 간담회의 주요 안건은 지난 6개월 동안 발표된 뉴욕시 도로 안전 정책과 지난 해부터 뉴욕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Summer Street에 관한 것입니다.
뉴욕시 교통국은 그동안 Vision Zero 캠페인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였고, 맨하탄, 퀸즈, 브루클린, 브롱스와 스태튼 아일랜드- 5개 자치구의 차량 이용자들과 자전거 도로 사용자들에 대한 통계를 토대로 자전거 차로 확장과 도로 운행 차량 감소에 대한 방안을 검토해왔습니다.
이에 따라 Ydanis Rodriquez(이다니스 로드리게즈) 뉴욕시 교통국장은 맨하탄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76%는 자가 차량을 이용하지 않는다는 점, 뉴욕시 공공 교통수단 이용자들이 한해 2억명이 넘는다는 점 또한 매해 스쿠터나 전기 자전거를 포함하여 자전거 사고 사망자가 늘어난다는 점 등의 이유를 들며 뉴욕시 도로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개선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Ydanis(이다니스) 교통국장은 지정된 날, 토요일 오전 7시부터 1시까지 뉴욕시 내 주민들이 거리에서 차량운행 없이, 편하게 걷고 뛰고 자전거를 타거나 휴식을 취하며 건강한 레크레이션 공간을 누릴 수 있는Summer Streets행사 계획을 발표하고 지역 사회의 참여를 부탁했습니다.
(인서트)
Summer Streets은 오는 7월 29일에 퀸즈와 스태튼 아일랜드에서 시작됩니다. 퀸즈에서는 버논 블러바드 30th Dr에서 ~44th Dr까지의 구간에서 진행되고, 스태튼 아일랜드에서는 요크 애비뉴에서 바드 애비뉴 사이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맨하탄 Summer Streets 행사는8월 5일, 12일, 19일에 브루클린 브릿지에서 파크 애비뉴를 따라 109 스트리트까지, 센트럴 파크 노스지역은 5th 애비뉴에서 아담 클레이튼 파월 블러바드 110th스트리트에서 125th 스트리트까지 진행됩니다.
더불어 브루클린과 브롱스에서도 8월 26일에 열릴 예정이며, 브루클린에는 그랜드 아미 플라자에서 프로스펙트 하이츠를 따라 브라운스 빌까지 이어지며, 브롱스는 이스트 트레몬트 애비뉴에서 모스홀루 파크웨이까지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Summer Streets 행사에는 누구든지 지정된 도로장소에서 자유롭게 활동하고, 댄스 공연부터, 무료 자전거 수리, 연주회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Ydanis(이다니스) 교통국장은 뉴욕시 최고의 블록 파티로 자리잡은 Summer Streets 행사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뉴욕시 5개 자치구의 도로안전을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며, 지역 사회의 목소리로서 각 인종별 언론사에게는 뉴욕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이같은 정책 방향을 잘 전달해 줄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취재 : Dan
브리핑 : Jin Cho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