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뉴욕시 거리 및 공원 청결 'Get Stuff Clean' 발표



<앵커> 뉴욕시 거리와 공원이 한층 더 깨끗해질 전망입니다. 에릭 애덤스 시장이 오늘(10일), 천여개의 방치된 지역 청소, 불법 투기 단속 확대, 쓰레기통 개수 증가 등의 방안이 담긴 'Get Stuff Clean' 이니셔티브를 발표했습니다. 김유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에릭 애덤스 시장이 10일, 뉴욕 거리 및 공원의 청결을 위한 종합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인서트 : 에릭 애덤스 시장>


'Get Stuff Clean' 이라 명명된 이 이니셔티브는, 올해 1,450만 달러를 투자해 도시 곳곳 1,000개 이상의 방치된 지역을 청소하고, 쓰레기통 개수를 늘리며, 불법 투기에 대한 카메라 단속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담고 있습니다. 또 뉴욕에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쥐 문제에 대응해, 추가 쥐 퇴치제를 도입하는 등 도시 구석구석을 빠르게 청소해 나가겠다는 방침입니다.


애덤스 시장은 이 이니셔티브를 통해 뉴욕시 880만 명의 주민들에게 더 깨끗한 거리, 더 많은 일자리, 그리고 더 적은 설치류와 더 나은 삶의 질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Get Stuff Clean' 이니셔티브에 따르면, 5개 보로 전체의 청결 유지를 위해 시 청소국 직원 200명이 추가로 지원에 나서게 됩니다. 또 뉴욕시 공원들은 오후시간대 근무를 추가해, 붐비는 공간 및 쥐 문제 완화한다는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회계연도에만 청소국에 710만 달러, 그 이후 매년 650만 달러 이상을 투입해 뉴욕시 곳곳에 위치한 1,500여개 무인지대를 정기적으로 청소할 예정입니다.



청소국은 지난 7월 1일부터 시행된 쓰레기통 서비스 계획의 1단계로 이미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쓰레기통에 대한 불만사항이 55% 가량 줄어들면서, 민원이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감소했습니다. 청소국은 2단계 계획을 이행하기 위해 490만 달러를 투입해, 뉴욕시에서 교통량이 많은 관광지 부근에 추가로 쓰레기통을 설치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뉴욕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접하게 되는 고속도로 진입로도 더 깨끗해질 전망입니다. 올해 47만 달러, 그 이후로는 매년 110만 달러를 투입해 고속도로 진입로의 정기적인 청소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인서트 : 에릭 애덤스 시장>


뉴욕주의회 제니퍼 라즈쿠마 의원은 "깨끗한 거리는 우리의 건강, 안전, 경제에 필수적이다. 민원전화 311 접수현황에 따르면, 쓰레기 관련 민원이 36%, 설치류 관련 민원이 70% 증가했다"며 'Get Stuff Clean' 이니셔티브 시행을 격렬히 응원했습니다.



K-라디오 김유리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앵커> 데이빗 뱅크스 뉴욕시 교육감이 오늘 브리핑을 통해, 뉴욕시 내 K-12학년 전체를 대상으로 HIV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뉴욕시에서 HIV감염을 진단받은 사람 가운데 37%가 13세에서 20대 청소년 및 청년이었다며, 이들을 교육하고 가르쳐야 잠재적인 감염위험으로 부터 생명을 구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보도에 이하예

<앵커> 뉴욕주가 9월10일 세계 자살 예방의 달, 그리고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달을 맞아 뉴욕주 청소년 정신건강 지원을 위해 각부처와 협력해 무료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캐시호컬 뉴욕주지사는 오늘 브리핑을 통해, 청소년기의 정신건강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평생에 미치는 영향은 엄청나다며, 우리는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지원해야할 의무가 있

<앵커>폭발적 망명신청자 유입으로 인해 뉴욕시의 무료 성인 영어 강좌에 대한 수요도 급증했습니다. 사회보장번호나 별도의 서류 없이도 무료로 이용 가능한 수업을 거주지 근처 학교나 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소식 유지연 기자가 전합니다. 지난해부터 10만 명 이상의 이민자가 뉴욕시에 도착하면서 무료 영어 수업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습니다. 전 세계에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