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뉴욕시장의 공립학교 교육 통제권한(Mayoral Control)에 대한 학부모 찬반 의견과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들어보는 주민 공청회가 뉴욕시 5개 보로에서 각각 진행됩니다. 퀸즈 지역의 경우 오는 18일 저녁 토마스 에디슨 고등학교(Thomas A. Edison Career and Technical HS)에서 공청회가 개최됩니다. 자세한 소식 전형숙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뉴욕시장의 공립학교 교육 통제 권한에 대한 주민 의견을 청취하는 공청회가 뉴욕시 5개 보로에서 각각 개최됩니다.
뉴욕주 교육부(New York State Education Department)가 주최하는 주민 공청회는 내년 6월 30 뉴욕 시장의 공립학교 교육 통제 권한 만기를 앞두고 뉴욕시의 주요 학사 일정 및 교육 정책을 시장이 단독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현 체제에 대한 문제가 있다면 무엇인 지,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 지를 토론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존리우 뉴욕시 교육 상원 위원회 의장은 4일 성명을 통해 “뉴욕 시민들은 시장의 교육 통제 권한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뉴욕시는 지난 2002년부터 시장에게 교육 행정권을 부여하면서 주 의회에서 이에 대한 통제권 기한 연장 승인을 내리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캐시 호컬 뉴욕 주지사는 주 상하원을 통과한 시장에 대한 통제권 기한 연장에 대해 지난해 6월 30일 에릭 아담스 시장의 교육 통제권한을 오는 2024년 6월 30일까지 연장하는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리우 위원장은 “지난 20년간 이어온, 시장에게 교육 통제 권한을 위임하는 제도가 과연 충분히 효과적인 지, 뉴욕시 학교를 더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데 다른 방법은 없는 지 심도있게 살펴볼 때가 왔다”면서 학교에 자녀를 보내는 학부모 뿐만 아니라 모든 학교 이해 관계자들은 이번 공청회에 꼭 참여하기를 권장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주민 공청회는 5일 더 브롱스 드위트 클린턴 고등학교(DeWitt Clinton High School)를 시작으로 퀸즈 지역에서는 오는 18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자메이카 소재 토마스 에디슨 경력 및 기술 고등학교(Thomas A. Edison Career and Technical HS)에서 이어지며 브루클린 보로에서는 다음달 11일 풀톤 스트릿 소재 Boys and Girls High School 1700 Fulton Street에서 진행되고 맨해튼에서는 1월 18일 마틴 루터 킹 주니어 교육 센터(Martin Luther King Jr. Educational Complex), 스태튼 아일랜드에서는 다음달 29일 뉴 드랍 하이스쿨(New Dorp High School)에서 개최됩니다.
주 교육부는 대면 공청회 외에도 시장의 교육 통제권에 대한 의견을 접수할 수 있는 포털 웹사이트(submitting written electronic testimony by January 31, 2024 at 5 p.m.)를 구축했으며 오는 1월 31일 오후 5시까지 이름 및 전화번호 등 간략한 개인 정보를 기입하고 주민들은 자신의 의견을 기입 해 제출할 수 있습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Komment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