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뉴욕과 뉴저지 학교 식수, 납 함량 우려 수준 




<앵커> 뉴욕과 뉴저지 학교 식수대에서 우려할 만한 수준의 납 함량이 검출됐습니다. 뉴욕 학교의 43%와 뉴저지 학교의 56%의 식수대에서 이와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자세한 소식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abc News의 조사에 따르면 뉴욕과 뉴저지 학교 식수의 납 함량이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욕과 뉴저지의 학교에 대한 가장 최근의 보고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뉴욕에 있는 학교의 43%와 뉴저지에 있는 학교의 56%의 식수대에서 납 함량이 최대 기준치를 초과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대부분의 학교 식수에 대해서 연방정부는 납 검사를 의무화하지는 않고 있으며 각각의 주마다 다른 규정을 따르고 있습니다. 

코네티컷에는 학교 식수의 납 함량과 관련된 주법이나 규정이 없습니다. 

그러나 뉴저지와 뉴욕의 학교는 지난 2년 동안 규제를 강화해 왔습니다. 


식수대의 납 문제는 19세기와 20세기 초 납 파이프로 지어진 오래된 식수대와 학교 건물 자체로 인해 뉴욕 뉴저지 지역의 거의 모든 학교에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납 성분은 특히 어린이에게 해롭습니다. 노출 수준이 낮더라도 학습 장애, 신체 성장 저해, 신경계 손상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뉴저지의 검사 데이터를 검토한 결과, 뉴저지 주의 거의 60%의 학교가 지난 학년도에 식수에서 납이 검출되었다는 통지를 학교 커뮤니티에 전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수년 동안 저지시티 학군의 학생들은 학교에서 물 한 모금도 쉽게 구할 수 없었습니다. 

대부분의 식수대는 납 오염 때문에 운영되지 않거나 사용하지 못하게끔 테이프로 싸여 있었습니다. 


현재 이 학군은 연방 및 주 기금으로 1000만 달러를 사용해 학군의 모든 납 파이프를 교체하는 작업에 있습니다. 

이 학군의 교육감은 교체작업의 마지막 단계에 있으며 약 14개의 학교 건물이 남아 있다고 전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직결되는 학교 식수대 납 함량 문제는 비단 뉴욕 뉴저지 지역의 문제만 아니라 미 전역 학교의 문제이기에 연방정부 차원의 문제 해결이 시급해 보입니다.  


K-radio 유지연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Recent Posts

See All

퀸즈 로커웨이 비치 일부 블록, 공사로 올여름 폐쇄 예정 

<앵커>5년 연속으로 해안선 공사가 계속됨에 따라 로커웨이(Rockaway)의 여러 해변 블록이 이번 여름에 폐쇄됩니다. 뉴욕시 공원국은 비치 106번가에서 비치 126번가에 이르는 약 20개 블록은 진행 중인 공사로 인해 이용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의 해변들은 지난 메모리얼 데이 주말에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지만 몇몇 해

뉴욕 인트레피드 박물관에서 메모리얼데이 기념식 열려 

<앵커>뉴욕시는 화환 헌화 의식부터 100년이 넘는 퍼레이드까지, 메모리얼 데이를 기념하는 여러 행사를 열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시는 메모리얼 데이에 국가를 위해 최고의 희생을 치른 군인들을 기리고 있습니다. 참전 용사와 현역 군인 및 시민들이 메모리얼데이 행사를 위해 27일 인트레피드 박물관에 초대되었습니다. 올해 기념식은 날씨 때문에

コメン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