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29일)부터 시작되는 뉴욕,뉴저지 본선거 조기투표, 알아둘 사항
- kradio1660news
- Oct 28, 2022
- 2 min read

<앵커> 뉴욕과 뉴저지에서 내일(29일)부터, 11월 8일 본선거를 위한 조기투표가 시행됩니다. 특히 뉴욕시에서는 정치인 선출 뿐 아니라 인종 평등을 추구하는 세 가지 헌장을 개정하는 찬반 투표가 실시되는데 한인 단체들은 동포들에게 이에 대해 찬성표를 던져줄 것을 호소했습니다. 전형숙 기자의 보돕니다.
뉴욕과 뉴저지에서 11월 8일 본 선거를 위한 조기 투표가 29일 토요일부터 시행됩니다. 뉴욕주에서는 주지사와 연방 상·하원 의원을 포함해 뉴욕주 상·하원 의원, 주 검찰총장 등을 선출하며 뉴저지에서는 연방 하원의원과 시 의원, 시장, 카운티 행정관 등을 선출합니다. 특히 뉴욕주에서는 정치인 선출 뿐 아니라 특정 사안에 대한 찬반 의견을 묻는 주민 투표를 함께 실시하는데 주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뉴욕시 헌장에 모든 사람을 위한 공정하고 공평한 도시라는 선언문을 추가하는 것에 대해 찬성 하는 지, 인종 형평성, 즉 시 정부 내 인종 차별을 구조적으로 없애는 인종 형형성 사무국과 위원회 활동을 찬성하는 지를 묻습니다. 또한 공적 부조를 포함한 식비나 보육비, 교통비 등 지원을 위해 저소득층 실제 생활비 보고를 찬성하는 지를 묻게됩니다. 한국계 론 김 뉴욕주 하원의원과 시민참여센터, 민권센터 등 한인 단체들은 27일 해당 선언문에 대해 한인 동포들은 찬성 의 표를 던져달라고 호소하면서 “소수 민족으로 우리의 다양성과 존엄성을 인정받기 위해 인종 평등에 한 발 더 다가서는 해당 조항을 지지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밖에 2022년 깨끗한 물, 깨끗한 공기 등 환경을 위한 42억달러 규모의 채권발행법'에 대한 시행 여부에 대해서도 주민들의 의견을 묻습니다.
한편 뉴욕주 본 선거에서 캐시 호컬 현 주지사와 공화당 리 젤딘 후보가 주지사 직을 두고 경쟁하는데, 리 젤딘 공화당 주지사 후보는 뉴욕주 범죄율 증가를 현 주정부의 정책 실패라고 맞서며 막판 지지율 추격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퀴니팩 대학이 18일 발표한 여론 조사 결과에 따르면 호컬 후보의 지지율은 50%, 젤딘 후보는 46%로 격차가 4% 포인트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밖에 연방 하원 의원 선거에서 한인 밀집 지역 중 낫소 카운티와 퀸즈 북동부를 아우르는 전 톰 수오지 민주당 연방 하원 지역인 3선거구에서 로버트 지머맨 민주당 후보와 공화당 조지 산토스 후보가 맞붙게 됩니다. 로버트 지버맨 후보와 조지 산토스 후보는 역사상 최초의 연방 하원 LGBTQ 후보 간 경쟁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친한파 정치인 산드라 황, 린다 리 뉴욕 시의원과 그레이스 멩 연방 하원 의원, 에드워드 브라운스틴 뉴욕주 하원의원 등은 로버트 지머맨 후보를 공식 지지하고 있습니다.
뉴저지에서는 한국계 앤디 김 연방 하원이 3선거구 후보로 나서며 한국계 최초로 연방 하원 3선에 도전합니다. 한인 밀집지역 포트리 시 의원에 피터 서 현 의원이 출마하며 팰리세이즈 파크 시장 선거의 경우 공화당과 민주당 모두 한인 후보가 출마하는데, 폴 김 민주당 후보와 스테파니 장 공화당 시장 후보간 경쟁이 치열합니다. 해당 지역은 4년 전 크리스 정 민주당 후보가 시장에 당선되면서, 역대 최초로 한인 시장이 탄생하는 새로운 역사를 썼으나 이번 경선에서는 민주당과 공화당 후보가 모두 한인이기 때문에 사실상 한인 시장이 확정인 셈입니다. 조기 투표 시간은10월 29일과 30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31일 일요일은 오전 7시부터 3시까지,11월 1일과 2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는 등 일자 별로 운영시간이 상이해 미리 투표소 종료 시간을 알아보고 방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인 밀집지역의 조기 투표 장소는 베이사이드 소재 뉴욕 한인봉사센터, 플러싱 소재 뉴욕시립대, 큐니(CUNY) 퀸즈 칼리지, 오클랜드가든 퀸즈보로 커뮤니티 칼리지, 롱아일랜드시티 라구아디아 커뮤니티 칼리지 등이 있습니다. 뉴저지 버겐카운티의 조기 투표소는 포트리 잭 알터 커뮤니티 센터, 헤켄색 버겐 카운티 정부 청사, 파라무스 버겐 커뮤니티 칼리지 등 9곳이 있습니다. 뉴욕과 뉴저지 각 지역별 투표 장소는 뉴욕시의 경우 findmypollsite.vote.nyc 뉴욕시 외의 뉴욕주는 https://voterlookup.elections.ny.gov/ 에서 검색할 수 있고 뉴저지주 역시 주 선거관리위원회 웹사이트(nj.gov/state/elections/vote-early-voting)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Commentai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