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낫소 카운티 경찰국, “주유할 때 시동끄고 문 잠그세요”




<앵커> 롱아일랜드 낫소 카운티에서 주유 중 강도가 운전석에 침입해 차량을 끌고가는 강도 사건이 또 발생했습니다. 경찰 당국은 주민들에게 주유 시 시동을 끄고 문을 꼭 잠그라고 당부하고 나섰습니다. 전형숙 기자의 보돕니다.


롱아일랜드 낫소 카운티에서 운전자가 주유를 하는 틈을 타 강도가 운전석에 침입해 차량을 끌고 도주하는 사건이 또 발생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3일 91 W Jericho Tpke에 위치한 BP 주요소에서 60세 여성이 자신의 2020 Range Rover 차량에 주유를 하던 중 스키 마스크를 착용한 남성이 운전석에 침입해 차를 끌고 도주했습니다. 차 안에는 여성의 핸드백과 흰색 강아지가 있었으며 용의자는 창문 밖으로 강아지를 던진 채 사라졌습니다. 차량은 추후 뉴저지주 이스트 오렌지에서 발견되었으며 경찰은 여전히 용의자를 추적하고 있습니다. 또한 8일 낫소 카운티 웨스트베리 865 Carman Ave에 위치한 Shell 주요소에서도 유사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43세의 피해 남성이 메르세데스 벤츠 SUV에 주유를 하던 틈을 타 강도가 빠르게 운전석 문을 열고 운전대를 잡은 뒤 차를 끌고 도주했으며 차량은 훼손된 채 인근 교차로에서 발견됐습니다. 경찰당국은 지난 달 낫소 카운티 글렌 헤드 소재 한 주유소에서 42세 여성 운전자가 주유를 하던 틈을 타 강도범이 JEEP 차량을 끌고 도주하는 사건을 포함해 낫소 카운티 내에서 한 달이 채 되지 않는 동안 주유 중 차량을 훔치는 강도 사건이 4건이나 발생했다고 밝히며 주민들은 주유 시 시동을 끄고 차 문을 꼭 잠근 상태에서 주유를 하라고 당부했습니다. 카운티 경찰국에 따르면 지난 해(2022) 낫소 카운티 차량 도난 사건은 총 968 건 발생했으며 전년(2021)에 561대가 도난 당한 것보다 크게 증가한 수치입니다. 올해 1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이 지난 시점에서 2023년 총 23대의 차량 도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크리스 페로 낫소 카운티 경찰국장(Nassau County Police Department Chief of Detectives Chris Ferro)은 “ 낫소 카운티에 상대적으로 고급 차량을 가진 주민이 많아 범죄의 주 표적이 되고 있다”고 전하면서 “ 주유중일 때 뿐만 아니라 차량을 잠시 비울 때라도 차 키를 두고 내리는 행동을 하지 말 것과 함께 차문을 열어 둔 채로 방치하는 것 역시 차량 절도 및 강도범의 주 표적이 되므로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경찰은 최근 발생한 주유소 차량 도난 폐쇄회로 화면들을 공개하고 차량 정보나 용의자에 대해 알고 있는 주민은 낫소 카운티경찰국 범죄 신고 부서 1-800-244-TIPS로 연락을 당부했습니다.


K-Radio 전형숙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