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김은희
▶ 뉴욕시 5개 보로 전역에서 운영되는 시 직영 백신접종 사이트에서 22일 아침부터 생후 6개월 이상 5세 미만 영유아를 대상으로 코비드19 백신 접종을 시작했습니다.
▶ 이런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걸렸던 미 성인 5명 중 1명은 장기 후유증을 앓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원숭이두창 감염자 증가세가 지속되면서 '과소 집계' 우려가 제기되자 전미 민간시설에서도 진단검사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뉴욕시 렌트가이드위원회(RGB)가 렌트안정화 아파트 임대료 인상률을 최종 결정했습니다. 최종 표결 결과, 렌트안정 아파트 임대료 인상률은 1년 3.25%, 2년 5%로10년 내 최대 폭으로 인상될 전망입니다. ▶ 최근 학교 내 총격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학생과 학부모들을 공포에 떨게 했는데요. 올해 뉴욕시 학교에서 24자루의 총을 포함해 칼, 전기 충격기 등 6천여개의 무기가 압수됐습니다.▶ 텍사스주 초등학교 총격 참사에 부실하게 대응해 현지 경찰서장이 정직 처분을 받았습니다.▶ 뉴저지주가 수입이 적은 저소득층 등 어려운 세입자를 돕기 위한 스랩 바우처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 ▶ 뉴욕주 예비선거가 일주일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민중당 주지사직 후보자 가운데서는 캐시호컬 뉴욕주지사가 50%넘는 지지율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반면 공화당 주지사직 후보 중에는 리 젤딘 연방하원의원과, 앤드류 줄리아니가 결과를 알 수 없는 경쟁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뉴욕시 메트로폴리탄 교통공사 MTA가 2055년까지 전체 역사 95%에 대해 승강기나 경사로 등 장애인 이동 시설을 설치해 장애인 이동권을 보장하기로 했습니다.▶ 에릭 애덤스 뉴욕시장이 자신이 열 다섯살 때 구치된 적 있는 소년 구치소 센터 자리에 어포더블 하우스 단지를 건설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뉴욕주가 올 여름 뉴욕주민들에게 1만 5천여개의 일자리 기회를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인력이 필요한 사업체들과 구직자들을 연결해, 경제 회복까지 도모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퀸즈 보로 홀이 다음 주부터 존 F. 케네디 국제공항, 라과디아 공항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채용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고물가 대응을 위해 금리를 계속 올려야 한다면 미 경기가 침체에 빠질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