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주 6월 예비선거 사전투표 이번 주말 시작
<앵커> 오는 28일 치러지는 2022 뉴욕주 예비선거의 사전투표가 내일(18일) 토요일부터~26일 일요일까지 9일동안 실시됩니다. 자세한 내용 손윤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뉴욕주 유권자들은 6월28일 실시되는 예비선거를 위한 사전투표를 내일, 18일 오전 9시부터 26일 일요일까지 9일간 주 전역 투표소에서 투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뉴욕주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 기간 지정된 투표소에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투표할 수 있습니다.
올해 뉴욕주 예비선거는 선거구 조정 문제로 6월28일과 8월23일 두 차례에 나누어 실시되는데, 6월 28일 실시되는 예비선거에서는 11월 본선거에 나가게 될 각 정당의 주지사와 부주지사, 주하원의원 후보를 선출하게 되며, 8월 예비선거에서는 각 정당의 연방하원, 주상원의원 후보를 뽑게 됩니다.
예비선거 투표는 각 정당에 사전 등록된 유권자들만 투표할 수 있고, 뉴욕주나 뉴욕시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유권자 등록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뉴욕시 유권자들은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를 해야하는데요, 언제 어디서 투표가 가능한지 웹사이트 findmypollsite.vote.nyc에서 투표소 확인 및 샘플 투표 용지도 사전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뉴욕시 이외의 지역에 거주하는 뉴욕주민들은 주내 모든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으며 가까운 투표소 검색은 voterlookup.elections.ny.gov에서 하시면 됩니다.
이번 6월 예비선거에서는 뉴욕주지사 선거가 가장 주목받고 있습니다. 민주당에서는 앤드류 쿠오모 전 뉴욕주지사가 성추행 의혹으로 사임한 뒤 후임으로 취임한 캐시 호컬 현 주지사와, 톰 수오지 연방하원의원, 주마니 윌리엄스 뉴욕시 공익옹호관이 각축을 벌이고 있으며, 공화당에서는 리 젤딘 연방하원의원, 루돌프 줄리아니 전 뉴욕시장의 아들인 앤드루 줄리아니, 전 웨스트체스터 카운티장 롭 아스토리노, 사업가 해리 윌슨 등이 경쟁하고 있습니다.
한편 뉴욕주 상하원 의원들을 위한 예비선거는 오는 8월28일로 예정돼 있습니다. 8월 예비선거의 사전투표 기간은 8월13일~21일로 9일간입니다. 투표소는 웹사이트vote.nyc를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AM1660 K-라디오 손윤정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