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은 국민통합을 위해 트럼프 탄핵에 관한 논의와 거리를 둘 전망입니다.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지지 시위대에 의한 의사당 폭력 사태와 관련해 미국인 절반 이상이 트럼프 대통령이 퇴임 전에 대통령직에서 배제되어야 한다고 응답한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 트럼프 극렬 지지자들이 연방 의회에 난입한 사건과 관련해 25건 이상의 테러 혐의 수사가 진행 중 입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의 극렬 지지자들이 17일 워싱턴 DC와 각 주 의회에서 대대적인 시위를 벌인다는 전단이 SNS를 통해 뿌려지고 있습니다. 이 포스트는 워싱턴 기념탑에서 백악관까지 무장행진에 참여를 독려하라는 내용으로 돼 있습니다.
▶ 백악관 경호와 보안을 담당하는 비밀경호국(Secret Service)이 트럼프 극렬 지지자들에 의한 마이크 펜스 부통령 살해 협박을 수사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연방수사국(FBI)과 뉴욕시경(NYPD)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지지자들 집회가 의회난입 등 폭력사태로 이어질 수 있다는 징후를 사전에 파악하고 의회경찰에도 전했던 것으로 알려지면서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 유명 영화배우 출신인 아널드 슈워제네거 전 캘리포니아 주지사가 최근 의사당 폭동 사태를 나치 독일에 비유하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맹공격했습니다.
▶ 예일대 로스쿨에 재학중인 한인 여학생이 워싱턴 DC 연방의회 난입 폭동 사건의 원인을 제공했다는 이유로 공화당 조시 하울리와 테드 크루즈 상원의원에 대한 변호사 자격 박탈을 요구하는 청원에, 대학교수 및 예일대 동문을 비롯, 5천 명이 넘게 참여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전세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진자가 9천만명을 넘어선 9034만3,500명에 달했고, 사망자는 193 만 명을 넘었습니다. 미국내 확진자는 2,240 만명, 사망자는 37만4천 명을 넘어섰습니다.
▶ 뉴욕주에서는 코비드-19으로 15,355명의 확진자와 153명의 새로운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뉴저지에서는 5,032명의 확진자와 32 명의 사망자가 추가로 보고됐습니다. 뉴욕주 확진률은 8.95%, 뉴저지주 확진률은 11.94%로 확산세가 쉽게 가라앉지 않고 있습니다.
▶ ‘PPP 2’로 불리는 제2차 페이첵보호프로그램(PPP) 융자가 오늘(1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 살인 등으로 복역 중이던 죄수들이 직접 만든 밧줄로 탈옥해 당국이 공개수배에 나섰다
▶ 문재인 대통령이 2021년 신년사에서 전국민을 대상으로 무료 백신 접종을 하겠다고 밝혀, 영주권자 등 재외국민들도 포함될 지 여부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초미의 관심을 끌었던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특별 사면 문제에 대한 거론은 없었고, 남북관계와 관련한 발언은 신중한 모습을 이어갔습니다.
▶ 네 여성의 솔직한 사랑과 우정 이야기를 다룬 미국 인기 성인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가 새 시리즈로 다시 돌아옵니다.
▶ 2021년 첫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대회에 출전해 ‘톱5’에 진입한 임성재(23)가 세계랭킹 18위를 유지했습니다.
▶ 미 프로골프(PGA of America) 챔피언십을 주최하는 미국프로골프협회(PGA of America)는 10일 긴급 이사회를 열어 2022년 대회 개최지로 정해졌던, 뉴저지 주 배드민스터의 트럼프 내셔널 골프 클럽을 다른 곳으로 바꾸기로 결정했습니다.
news@am166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