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8/2019 모닝: 펠로시 "트럼프, 닉슨보다 훨씬 나빠" > Local News > AM1660 K-RADIO

K-RADIO NEWS

11/18/2019 모닝: 펠로시 "트럼프, 닉슨보다 훨씬 나빠"

Kradio보도국 0 26

d3dd07fe367404abbd745d925d28cadd_1574085
 

앵커: 김지선

 

▶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17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워터게이트 스캔들'로 물러난 리처드 닉슨 전 대통령보다 훨씬 나쁘다고 맹공하며 2주차에 접어드는 공개 청문회를 앞두고 공세에 시동을 걸었습니다.

 

 공화당이 루이지애나 주지사 선거에서도 패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세 차례 선거 지원 유세에 나서는 등 루이지애나 탈환을 위해 총력을 기울였지만, 무위로 돌아갔습니다. 앞서 지난 5일 실시된 4개 주(州) 지방선거에서 공화당이 텃밭인 켄터키 주지사를 포함해 3곳에서 패한 데 이은 결과라 내년 대선에서 재선을 노리는 트럼프 대통령의 앞길에 적신호가 켜진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옵니다.

 

 트럼프 행정부 이후 감세 정책이 취해졌지만 이로 인한 기업 투자 확대 효과는 의문시된다는 진단이 제시됐습니다. 뉴욕타임스(NYT)는 17일 트럼프 행정부가 법인세 최고세율을 35%에서 21%로 인하하는 내용의 감세 정책을 시행하고서 기업 투자가 그 전보다 오히려 둔화됐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국의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학생들의 비율이 전년대비 2% 하락하며 13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한국 유학생 수는 5만2250명으로 전체 유학생 순위에서 3위를 기록했지만 지난해보다 4.2% 감소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9개월 만에 또다시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백악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무슨 검진을 받았는지, 왜 다른 때와 달리 검진 일정을 미리 알리지 않았는지에 대해서는 함구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투자은행(IB) 모건스탠리가 내년 1분기에 세계 경제가 회복세로 돌아설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특히 무역 갈등 완화와 완화적인 통화정책의 효과로 내년 1분기부터 성장률이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17일 캘리포니아주 중남부 도시 프레즈노의 주택가 뒷마당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휴일 저녁을 즐기던 현지 주민 10명이 총상을 입었고, 이들 중 4명은 사망했습니다. 이런가 하면, 샌디에이고에서 가정 폭력 사건으로 인해 남편과 아내, 세 아들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홍콩 사태가 최악의 국면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홍콩 경찰은 오늘 시위대의 '최후 보루'인 홍콩 이공대에 진입하다 격렬한 저항에 부딛혔습니다. 홍콩 도심에서는 시위대를 지지하는 넥타이 부대의 지원 시위도 이어졌습니다.

 

 한국인 키커 구영회가 미국프로풋볼(NFL) 복귀 두 번째 경기에서도 안정적인 활약을 펼쳤습니다. 구영회 합류 전 6연패에 빠졌던 애틀랜타는 새로운 키커가 등장한 이후 2연승을 달렸습니다.

 

 기아차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텔루라이드와 현대차 SUV 팰리세이드가 미 유력 자동차 전문 매체가 실시한 7인승 대형 SUV 비교 평가에서 나란히 종합 1·2위에 올랐습니다.

 

 ​새로운 한 주의 시작인 월요일, 뉴욕일원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부는 가운데 하루 종일 약하게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오늘 낮 최고 기온은 42도 섭씨 5도, 체감 기온은 28도 섭씨 영하 2도 까지 내려가겠습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