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조사가 커뮤니티의 미래를 결정합니다’, 2020 인구센서스 한인추진위원회 출범식 > Local News > AM1660 K-RADIO

K-RADIO NEWS

’인구조사가 커뮤니티의 미래를 결정합니다’, 2020 인구센서스 한인추진위원회 출범식

Kradio보도국 0 98

’인구조사가 커뮤니티의 미래를 결정합니다’, 2020 인구센서스 한인추진위원회 출범식

 

 

361d1cdfb43ca7545d8b5700507197b6_1568941
 

 

<앵커> 인구조사가 한인 커뮤니티의 미래를 결정합니다. 2020년 4월 1일부터 시작되는 2020 인구센서스 한인인구조사추진위원회가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한인 동포사회의 인구 센서스 참여 독려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이 소식 김지선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인구조사가 한인 커뮤니티의 미래를 결정합니다.

 

2020년 4월 1일부터 시작되는 2020 인구센서스 한인인구조사추진위원회가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한인 동포사회의 인구 센서스 참여 독려 활동을 시작합니다.

 

19일 퀸즈 베이사이드에 위치한 KCS 한인봉사센터에서 열린 한인인구조사추진위원회 출범식에는 100여 명의 한인 단체 대표들과 지역사회 주요 정치인들이 참석해 2020 인구센서스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한인 동포사회의 적극적인 참여를 촉구했습니다.

 

2020 한인인구조사추진위원회 황창엽 위원장은 “인구센서스에 참여하는 것이 바로 한인 사회의 힘을 나타내는 것”이라며, “센서스 참여는 우리를 위해서가 아니라 앞으로 자라날 한인 후세들을 위한 일이고, 지금 이 자리가 있기까지 먼저 노력한 분들께 고마움을 표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인서트: 황창엽>

 

공동 후원회장을 맡은 찰스 윤 뉴욕한인회장은  “한인 동포사회의 정치력 신장을 위해 센서스에 반드시 참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인서트: 찰스윤>

 

2020 인구센서스 참여를 위해 결성된 한인인구조사추진위원회는 이번이 네번째 입니다. 역대 인구조사에서는 한인 시니어들의 독려활동이 돋보였는데요.

 

이번 2020 인구센서스 참여를 위해 한인 시니어 8개 단체가 연합해, 한인 동포들의 인구조사 참여 독려에 나서게 됩니다.

 

임형빈 뉴욕한인노인유권자연합회장입니다.

 

<인서트: 임형빈>

 

한인인구조사추진위원회 공동 사무국장으로 활동하는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는 “뉴욕 한인 유일의 정치인 론 김 뉴욕주하원의원 선거구도 10년전 인구센서스를 통해 새롭게 구획된 것”이라며, “한인 동포들의 적극적 참여를 통해 한인 사회의 권리를 찾을 수 있는  인구센서스에 반드시 참여해야 하고, 그걸 위해 우리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인서트: 김동찬>

 

차주범 민권센터 선임컨설턴트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출범식에는 존 리우 뉴욕주 상원의원, 론 김, 에드 브라운스틴, 닐리 로직 뉴욕주 하원의원, 피터 구, 베리 그로덴칙 뉴욕시의원 등 지역 정치인들, 또 뉴욕총영사관, 뉴욕평통, 이민자보호교회, 원광복지관, KCS 등 주요 한인단체 대표들과 소속 회원들이 대거 참석했습니다. 

 

존리우 뉴욕주 상원의원은 “인구센서스에 참가하는 1인당 연간 수천 달러의 연방 예산이 분배된다”며, “10년에 한 번 실시되는 인구 센서스에 반드시 참여해 커뮤니티의 권익을 이끌어 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인서트: 존 리우>

 

이날 출범식에는 연방 인구센서스국 뉴욕지역 센터 이안 헐(Ian Hull) 부 디렉터가 참석해, 인구조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참여를 당부하는 한편, 인구센서스 조사를 위한 직원 채용에   지원하라고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

 

인구센서스국 2020년 인구조사 관련된 직원 모집

 

인구 센서스국이  올 여름 인구조사를 도울 수천명의 직원을 모집하며 모집 직종은 집집마다 인터뷰를 하는 조사원에서부터 오피스 매니져, IT 매니져등 여러 직종이 있습니다. 

 

2020년 인구센서스 직원은 임시직과 풀타임직이 있으며  임금은 시간당 17달러에서 35달러까지 다양합니다.

 

자격은 18세이상 시민권자에 한하며, 자세한 문의는 사무직은 census.gov/fieldjobs, 조사원 지원은  2020census.gov/jobs로 하면 됩니다. 


 

AM1660 K-라디오 김지선입니다.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