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c 23, 20232 min

호컬 주지사, 모범수 12명 사면과 4명 감형 허가 

<앵커>캐시 호컬 뉴욕주지사가 22일 모범수 12명의 사면과 4명의 감형을 허가했습니다. 이는 수시로 관용을 베풀겠다는 약속을 이행하는 것으로, 호컬 주지사는 절차적 개혁을 통해 2023년 현재까지 임기 중 가장 많은 36명에게 사면 및 감형을 부여했습니다. 유지연 기자가 보도합니다. 

캐시 호컬 뉴욕주지사는 22일 모범수 12명에게 사면을, 4명에게는 감형을 허가했습니다.  

이 조치는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재활의 모범을 보이며, 자신과 지역 사회를 개선하기 위한 헌신을 보여주는 죄수의 개전의 정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호컬 주지사가 사면을 승인한 것은 올해로 세 번째로, 연말에 한 번이 아닌 수시로 사면 신청서를 검토하고 조치를 취하겠다는 약속을 계속 이행하고 있습니다.  

호컬 주지사는 사면 절차에 대한 절차적 개혁을 시행한 후 2023년에 현재까지 임기 중 가장 많은 36명에게 사면 및 감형을 부여했습니다. 

호컬 주지사는 "사면 절차를 통해 개인이 자신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기울인 노력을 인정하고 속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주지사로서 저의 엄숙한 책임"이라며 "제가 취임했을 때, 저는 이 절차를 개선하겠다고 약속했고, 사면을 주는 데 필요한 자원을 순차적으로 배정하는 등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뉴욕 시민들에게 봉사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수시 사면 약속을 지키기 위해 호컬 주지사는 자금 지원을 통해 신청서 검토에 추가 인력을 투입하고 현재 진행 중인 프로세스가 의미 있는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하며 모든 신청서가 마땅히 받아야 할 철저하고 시기적절한 관심을 받도록 하고 있습니다. 

호컬 주지사 사무실은 사면 절차의 투명성과 의사 소통을 개선하기 위해 여러 조치를 취해 왔습니다.  

집행관은 사면 신청서가 있는 개인에게 정기적으로 서신을 보내고, 사건 상태를 알리며, 신청을 뒷받침하는 추가 정보를 제출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새로운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또한 사면 신청자의 신청 절차를 지원하기 위해 업데이트된 온라인 웹 허브도 출시했습니다.  

이 허브에는 사면 및 감형을 위해 새로 생성된 템플릿 사면 신청서 양식이 포함되어 있어 예비 신청자에게 신청할 때 포함해야 하는 정보에 대한 알맞은 지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컬 주지사는 또한 공정한 전문가로 구성된 사면 자문 위원회를 소집해 사면 신청에 대해 자문을 구하는 등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사면 자문 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10년 이상 지난 전과가 있는 모범수 중에서 12명을 사면하고 4명에게 감형을 내린 것입니다. 

K-radio 유지연입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