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 24, 20232 min

0424_모닝 주요 뉴스

앵커: 김은희

▶2024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유권자 10명 가운데 4명은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리턴매치 가능성에 대해 피로감을 느낀다고 응답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5박7일간의 국빈 방미길에 오릅니다. 한국 대통령으로서는 12년 만이고, 역대 7번째 국빈방문인데요, 윤 대통령의 이번 방미를 통해 70주년을 맞은 한미동맹을 더욱 강화하는 행보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국빈자격 미국방문을 앞두고, 지난주말 워싱턴 DC는 환영준비로 분주한 모습인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의 백악관 환영식에는 유명 가수나 공연단이 아닌, 한인 2세들이 초청돼 공연을 펼칠 것으로 전망됩니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함께 차기 미 대선 유력 경선 주자인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주지사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한국을 방문한다. 디샌티스 주지사는 방한해 한덕수 국무총리와 김동연 경기도지사 등을 만납니다.
 

 
▶텍사스주 한 주택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15~19살 10대 9명이 총상을 입고부상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뉴욕주 예산안 처리 마감 기일이 3주가 지났지만 여전히 합의에 이르지 못하고 있습니다. 보석 개혁법 다음으로 최대 쟁점이었던 캐시 호컬 뉴욕 주지사의 주택 80만채 공급안이 민주당 주 의원들의 반대로 무산됐습니다.
 

 
▶뉴욕시가 임대 안정화 아파트에 대해 약 16%에 달하는 임대료 인상을 추진중인 것으로 파악되면서, 임대주민들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뉴욕시 공립 도서관이 주말 서비스 운영 폐지 위기에 놓여있습니다. 뉴욕시가 공립 도서관 예산을 2,300만 달러 줄이는 계획을 세움에 따라 인건비와 운영비를 줄이기 위한불가피한 정책이라는 설명입니다.
 

 
▶6월6일, 뉴저지 주 예비 선거를 앞두고, 유권자 등록이 한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이번 예비선거 절차와, 기간, 후보자 등록 방법 및 선거 방법 그리고 한인 후보자들까지 모닝뉴스에서 정리해드립니다.
 

 
▶디즈니랜드에 있는 길이 14m짜리 '불 뿜는 용'이 공연 중 진짜 불길에 휩싸여 6명이 부상하고 관람객과 근무자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한때 한국 주식투자자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던 '밈주식' 중 하나인 베드배스앤드비욘드(BB&B)가 결국 파산보호를 신청했습니다. 50년이 넘은 역사를 가진 기업이지만 코비드19 펜데믹과 인플레이션의 고비를 넘지 못했습니다.
 

 
▶투자자들이 미국의 금리 인하 가능성과 탈(脫)달러화 위협 등을 이유로 달러화 약세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오늘 나왔습니다.
 

 
▶유럽에서 대기 오염으로 매년 1천200명 이상의 청소년이 조기 사망한다는 유럽환경청(EEA)의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의 대표적 걸그룹 트와이스가 K팝 걸그룹 최초 뉴저지 메트라이프 스타디움을 매진시켰습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LA 뱅크오브 캘리포니아 스타디움과, 소파이 스타디움에 이어 메트라이프까지 3연속 북미 스타디움 공연 매진이라는 진기록을 수립했습니다.
 

 
▶미 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2023시즌에서 릴리아 부(미국)가 첫 메이저 대회 챔피언이 됐습니다
 

 
news@am1660.com

AM1660 K-라디오의 기사와 사진에 대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COPYRIGHT ⓒ AM1660 K-Radio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