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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A 교량과 터널 통행료도 오른다

Kradio보도국 0 263

MTA 교량과 터널 통행료도 오른다


<앵커> 내년 초가 뉴욕시의 버스와 전철 요금 인상이 예고돼 있습니다. 게다가 뉴욕내 주요 교량과 터널의 통행료도 인상할 계획인데요. 대중교통 이용객뿐 아니라 자동차 운전자들의 부담이 적지않게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김지선 기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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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부터 오르는 것은 MTA의 전철과 버스 요금만이 아닙니다.

 

MTA는 뉴욕 일원의 교량과 터널의 통행료 역시 인상할 계획입니다.

 

MTA의 계획안에 따르면, RFK 트라이보로 브지와 휴케리 브루클린 베터리 터널을 포함해 주요 연결 구간 톨 요금이 인상됩니다.

 

<인서트: 운전자들>

 

현재 8달러50센트였던 통행료는 9달러50센트로 1달러 인상됩니다. 할인율이 적용됐던 E-ZPass 이용 요금 역시 인상될 예정입니다.

 

베라자노-내로우 브리지를 이용하는 통행료는 2달러 인상돼 19달러가 됩니다. E-ZPass 이용요금과 스테튼 아일랜드 주민 할인요금 역시 오릅니다.

 

웨체스터 지역과 맨해튼을 연결하는 헨리 허드슨 브리지 통행료는 현금 기준 1달러가 올라 7달러, 마린 파크웨이, 크로스 베이 브리지 역시 50센트 씩 인상될 예정입니다. 

 

전미자동차협회-AAA는 MTA의 이번 인상으로 하루 평균 2회의 통행료를 지불해 1년 평균 3천달러 가량을 지출해 온 운전자의 경우  8% 정도 늘어난 235달러를 더 내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서트: 로버트 싱클레어 / AAA 북동부지구>

 

MTA가 운영하는 교량과 터널을 이용하는 차량은 평일 평균 87만대로 추산됩니다. 이번 인상안이 확정되면 MTA는 연간 20억 달러의 추가 수익을 얻게 되며, 이는 MTA의 연간 예산의 12%에 달합니다.

 

<인서트: 로버트 싱클레어 / AAA 북동부지구>

 

한편, MTA 이사회는 내년 1월, 메트로카드 이용 요금과 교량 및 터널 통행료 인상안을 최종 승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AM1660 K라디오 김지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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