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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시 감사원장 스캇 스트링거 지하철, LIRR 열차 요금 할인 주장해

Kradio보도국 0 220

뉴욕시 감사원장 스캇 스트링거 지하철, LIRR 열차 요금 할인 주장해 

 

<앵커>

뉴욕시 감사원장 스캇 스트링거는 도시 내 지하철 교통 요금과 LIRR 열차 등 현행 2.75달러의 기본 요금을 할인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요금 할인을 통해 최대한 열차 내 빈 좌석을 줄이고 교통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에 놓인 시민들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게 하자는 건데 MTA측은 손해가 심하다며 반발하고 나섰습니다.오화랑기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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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 뉴욕시 감사원장 스캇 스트링거는 퀸스의 롱 아일랜드 철도 도로 정류장에서 열린 연설을 통해 도시 내 지하철과 릴 열차의 기본 요금을 줄이는 것은 빈 좌석을 채울 수 있는 확실한 대안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가격 할인 정책은 당장은 MTA의 매출 손실로 5,000만 달러가 소요될 수 있지만 이는 새로운 지하철 역과 노선을 추가하는 비용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고 그는 주장했습니다. 

 

스트링거의 보고서에 따르면, 평균 LIRR열차는 아침 러시아워 동안 233개, 저녁 피크시간 동안 282개의 빈 좌석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교통이 닿지 않는 사막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 교통할인정책은 그들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밝히며, 지하철이 닿지 않는 동네 18개를 포함하여 38개의 도시로 연결하는 지하철, 버스를 이용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스트링거는 MTA의 매출을 창출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혼잡통행료를 시행하는 방안을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톰 디나폴리의 최근 교통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MTA의 재정은 위태로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MTA는 지난 2009년부터 매 2년마다 5차례나 대중 교통요금을 인상한 바 있고, 가장 최근이었던 지난 2017년에는 2.7% 올렸습니다.

뉴욕 지하철(MTA)는 지난 7월 열린 이사회에서 “2019년과 2021년 등 2차례에 걸쳐 각각 최대 4%까지 대중 교통요금과 함께 교량 및 터널 통행료를 인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MTA의 계획대로 2019년과 2021년에 4%씩 대중교통 요금이 인상된다면 2021년 메트로카드 1회 이용권은 현재 2달러75센트에서 3달러까지 오르게 됩니다.

 

하지만, MTA에 따르면 대중교통 요금이 인상되더라도 2022년에 6억3,400만 달러의 예산부족을 겪게 됩니다. 

MTA 대변인 Aaron Donovan은 "MTA는 재정적으로 자급자족하는 조직이 아니기 때문에 막대한 재정 수요를 감안할 때, 자금 공급원을 확인하지 않고 승객들을 위한 할인이나 환승 등 혜택 권고를 하는 것은 매우 무책임한 말이라고 말했습니다.

로버트 포랜 MTA 재무국장은 “재정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여전히 자금이 부족한 상태”라며 요금인상이 불가피하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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